|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가을 건조증
  말세에 성령을 부어주시…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오바마 케어, 2018
  도넛샵 매매
  도넛샵 매매
  쌀쌀한 날씨에도 … 신…
  퇴직연금
Main>News>비즈니스탐방
달라스 비즈니스 탐방
 
작성일 : 15-07-06 23:20
업소탐방- 숨겨진 보배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Gonstead Chiropractic)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5,179  

다음은 루이즈빌에 살고 있는 이 모씨의 경험담이다.
6월초 월요일 아침 출근을 위해 침대에서 몸을 일으키던 중 갑자기 허리가 아파오며 심한 통증으로 제대로 설수도 없었다. 전부터 허리가 좋지는 않았지만 그냥 운동부족과 체중이 늘어서 그러려니 하며 통증이 오면 파스와 스트레칭, 그리고 간단한 건강 보조기구로 그때그때 통증과 위기를 넘겨왔었다.

그런데 이번 통증은 너무 달랐다. 겨우 출근 했지만 일에 집중할 수도 앉아 있을 수도 없었다. 아는 목사님의 소개를 받았지만 믿음 반, 의심 반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을 찾았다. 건스테드는 통증에 대한 상담 후 X-레이를 찍고 이것저것 검사부터 했다. 어떻게 보면 치료시간보다 설명을 듣는 시간이 많았다. 카이로프로틱에 가면 한 번에 뼈를 맞추고 바로 통증이 사라진다는 환상은 바로 깨져버렸다. 하지만 치료가 3-4번 반복되자 몸 움직임이 훨씬 좋아지고 김창훈 선생님이 설명한데로 아이스 팩을 꾸준히 하자 아침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늘 한쪽만 삐틀어져 눌리던 방석자국도 모양이 똑같아지기 시작했다. 자세가 달라지는 것이 느껴진다. 허리뿐만 아니라 몸도 훨씬 가벼워지고 일에 능률도 오르고 있다. 달라스에서 숨져진 보물을 찾은 것 같다.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이라는 이름은 원래 손을 사용해 뼈를 교정하는 정통 카이로프락틱 치료방법을 뜻한다. 카이로프락틱 치료는 1895년 아이오와 데븐포트에 살던 다니엘 데이비드(Daniel David D.D)가  Harvery Lillard이라는 환자의 청력을 어릴 적 다친 척추를 치료해 회복시키며 시작되었다. 그는 후에 세계최초로 가장 유서 깊은 아이오와 파머 카이로프락틱 대학(Iowa Palmer College of Chiropractic)를 아이오와에 세운다. 이 학교를 통해 카이로프락틱 치료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지게 된다. 이 4년제 대학에서는 카이로프락틱 박사(Doctor of chiropractic)나 카이오프락틱 테크놀로지스트(chiropractic technologists), 해부학 석사까지 공부 할 수 있으며 건스테드 선생님 모두 이 학교 졸업생이다.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 치료의 특징은 세밀한 진단이다. 이곳에서는 시각(Visualization)진단,  정적촉진(Static Palpation), 동적촉진(Motion Palpation), 신경압박측정(Nervoscope)를 이용해 환자의 상태를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척추 전체를 X-레이 촬영, 분석해 5단계에 걸친 검사를 마무리한다. 특히 X-레이 촬영을 생략하는 경우가 있지만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에서는 필수 이다.

김창훈 D.C는 뼈가 제자리에서 이탈한 서블렉션(Subluxation)를 찾아 치료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한다. 그는 이런 정확한 진단 없이 환자를 치료하는 것은 장님이 다른 사람을 인도하는 것 같다며 정확한 진단을 강조했다.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 두 번째 특징은 손으로 하는 치료이다. 아무리 기계가 발전을 해도 사람 손으로 하는 섬세한 치료를 따라 올수 없다. 손으로 교정을 해야 정확한 방향에 적당한 압력을 줄 수 있다. 정통 카이로프락틱이 다른 치료보다 손 치료를 고집하는 이유이다.

마지막 특징은 환자와 대화이다. 카이로프락틱은 장기간 걸리고 치료 후 환자가 스스로 몸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진다. 환자를 이해시키기 위해 가장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 때문에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을 방문하는 환자들이 친절함과 철저한 진료에 감탄한다고 주변에서는 칭찬하고 있다.

지난 해 5월부터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에서 근무를 시작한 김창훈 D.C는 그동안 뉴욕 병원에서 근무해오다. 파머 카이로프락틱 대학을 졸업한 선배들이 스카우트해 달라스에 오게 되었다. 그는 학교에서도 뛰어난 실력을 인정받아 카이로프락틱 협회에서 인정하는 Executive Officer로 후배들의 임상실습을 지도하기도 했다. 달라스에 숨어있는 또 하나의 진주이다.


건스테드 카이로프락틱(Gonstead Chiropractic)
코펠 클리닉
P. 972-906-9986
230  N. Denton Tap Rd #112 Coppell, TX 75019
 
플레이노 클리닉
P. 972-208-8877
7130 Preston Rd #300 Plano, TX 75024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