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22개월의 대장정, 달라스…
  “젊은이들에게 그리스…
  탈루소득(Unreported Income)…
  세무관련 보안
  IRS세금관련 벌과금 (IRS P…
  학생들 파티 즐기던 3층 …
  텍사스 교회들, 총기참…
  ‘성소수자 평등 지수’…
  나의 끝, 예수의 시작
Main>News>비즈니스탐방
달라스 비즈니스 탐방
 
작성일 : 17-08-05 05:14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6,667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세상에 참 어려운 것이 하나 있다.
뜻대로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그래서 속상할 때가 많다. 바로 아이들 교육이다.
사랑만 가지고 되지 않는 것이 바로 교육.
알아야 한다.
알아야 훌륭한 아이를 길러낼 수 있다.

여기 아이는 물론 부모교육까지 책임지는 유아교육 전문가가 있다. 바로 인성교육 바탕위에 지식교육을 추구하는 한국에서부터 30여년의 경력을 가진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의 장경애 원장이다.
2010년 5월 오픈하여 2016년 12월 31일 25,000sq ft 학교 건물을 구입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는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은 3750 Waynoka Dr. Carrollton, TX 75007의 쾌적한 주택가에 (469-855-1110, 469-867-7474) 위치하고 있으며 운영 시간은 월요일-금요일 8:00am-6:30pm이며 학부모님들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특별히 원하는 가정에 한하여 야간은 물론 주말 Care도 하고 있다. 방학 기간은 없으며 토,일요일 그리고 Holiday는 쉰다.

말씀 위에 선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
“자녀들을 노엽게 하지 말고 오직 주의 교양과 훈계로 양육하라.”
에베소서 6장 4절 말씀이다. 이것이 딩동댕 유치원이 추구하는 교육이념이다. 이 말씀 위에 교육자의 자질과 전문성을 더했다.
교사들이 유아교육과 교육학을 전공한 재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클래스 공통 Program으로 한국인의 주체성을 심어주는 설, 추석 전통문화 체험학습, 한국어 읽기 쓰기 말하기, 유아미술 교육이 있으며 유아반은 한글교육, Potty training(배변훈련), 식사헬퍼, 편식지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Elementary school 적응훈련의 일환으로 Pre-K 유치부 클래스는 이중 언어로 Kindergarten 유치부 클래스는 영어로 대화 및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베, 몬테쏘리, 유리드 믹스 외 다양한 교육 Program이 있다.   
또한 After school & Summer school program 활성화를 위하여 공립 초등학교에서 청빙한 한인 교사가 English(Reading, Writing) & Math에 흥미를 잃은 학생들의 원인을 분석 1:1 Tutoring으로 처방하여 공부에 흥미를 갖게 되고 성적이 향상되어 그 명성이 입으로 전해지고 있으며 유치원생,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저렴한 레슨비의 딩동댕 피아노 레슨 또한 오픈한지 한달만에 많은 인원이 레슨을 신청해 학부모님들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또래반 통해 사회성 길러
딩동댕 유치원은 철저한 또래반으로 운영한다.
장경애 원장은 “또래반 구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나이 차이가 있는 아이들을 한 반에 넣으면 업그레이드가 늦어지는 것은 물론 사회성 발달과 또래반 눈높이 교육이 어렵다“고 말했다.

인성교육 바탕위에 지식교육··· 오감 체험학습
유아 시기에 사춘기 대비
해야 딩동댕 유치원은 오감 교육을 중요시한다. 전인교육, 지식교육 뿐 아니라 체험학습과 인성교육을 함께 하는 것이다. 장 원장은 “0세부터 8세까지 뇌의 자극을 통해 아이큐가 높아진다”며 “여러가지 방법으로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자극을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장 원장은 “영어만 구사하는 아이들은 사춘기가 되면 부모와 깊이있는 대화를 할 수 없어 커뮤니케이션이 잘 되지 않아 문제가 많이 발생한다“며 ”한국 문화와 미국 문화를 50:50으로 균형을 맞추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부모가 먼저 변해야 한다”
장 원장은 마지막으로 학부모들에게 당부의 말을 남겼다. 아이들의 문제에 대해 지나치게 관대해선 안 된다는 것이다.
3세까지는 교육을 통해 치료하면 고칠 수 있지만 3세 이상이 되면 어려울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몰라서 교육을 잘 시키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딩동댕 유치원은 이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학부모님과의 상담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권장한다.
유치원 생활에서 발견한 아이들의 문제점을 부모님과 상담을 통해 해결해 나가는 것이다.
몇 년 전에 있었던 일이다. 정상적인 소통이 가능하지 않아 어떤 유치원에서도 선뜻 받아주지 않던 아이가 딩동댕 유치원에서 180도 변화되어 오히려 다른 아이들보다 모범이 되어 졸업한 기적 같은 일이 있었다.
난폭한 행동과 갑자기 소리를 지르는 고성 심하게 거칠었던 성격이 부드러워지고 말을 하지 못해 사용했던 바디 랭귀지도 차츰 없어졌다고 한다. 아이의 어머니가 여러 차례 감사의 편지를 보내왔다고 한다. 그말 그대로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다. 장 원장은 “부모의 눈으로 아이들을 판단하지 말고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문제점을 찾아 해결해 주라“고 조언한다. 오늘도 귀하고 소중한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시켜야 할지 고민하는 D/FW 지역 학부모님들의 상담사 역할이 바로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의 존재 이유다.

딩동댕 크리스챤 유치원
3750 Waynoka Dr. Carrollton, TX 75007
(469-855-1110, 469-867-7474)
월요일-금요일 8:00am-6:30pm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