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가을 건조증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말세에 성령을 부어주시…
  퇴직연금
  도넛샵 매매
  도넛샵 매매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쌀쌀한 날씨에도 … 신…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오바마 케어, 2018
Main>News>비즈니스탐방
달라스 비즈니스 탐방
 
작성일 : 17-08-16 08:02
데리시아스 바자 Delisias Bazaar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3,987  

음악 공연, 레슬링, 범퍼카, 로데오 …
흥겨움이 넘치는 히스패닉 쇼핑센터
데리시아스 바자 Delisias Bazaar

해리하인즈 등에서 볼 수 있는 바자와는 조금 다르다. 복잡하거나 칙칙하지 않다.
그런데로 화사한 편이다. 빨강 파랑 노랑 등 원색의 인테리어를 비추는 밝은 조명이 바자가 주는 일반적인 ‘싼티’의 이미지를 벗겨낸다. 백화점처럼 세련됐다고는 할 수 없지만 쇼핑센터로 불릴만 하다.
규모가 꽤 크다. 10만 스퀘어피트를 훌쩍 넘는다. 200개의 매장이 들어설 수 있는 공간이다.
무엇보다 부대시설이 눈에 띈다. 푸드코트가 2곳에 마련돼 있다. 이 중 한 곳에는 공연을 할 수 있는 스테이지가 있다. 노래를 부르며 춤을 즐길 수 있는 대형 노래방 시설도 구비돼 있다. 음악이 나오면 현란한 조명이 리듬에 맞춰 명멸하며 흥을 돋군다.
건물 한 편으로는 ‘거대한’ 파티 공간이 있다. 결혼식 같은 행사를 치르는 곳이다. 1000명 이상의 ‘하객’을 모실 수 있다. 이 곳에서 심심치 않게 레슬링 경기도 열린다. 한 쪽에 격투기를 할 수 있는 링이 구비돼 있기 때문이다. 지난 주말에도 레슬링 경기가 열려 프로선수들이 한바탕 기량을 겨뤘다.
이 쇼핑센터는 엔터테인먼트 파크(Entertainment Park)라고 불려도 이상할 게 없다. 시장 분위기 보다는 ‘오락’ ‘유흥’의 분위기가 곳곳에 넘쳐난다.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범퍼카, 당구대 등 다양한 놀이시설이 매장 곳곳에서 ‘흥겨운 인생’을 노래한다.
이 흥겨움은 건물 외곽에도 있다. 한쪽 벽에 대형 TV 4대가 설치되고 그 앞에 야외 레스토랑이 들어온다. 물론 술도 마실 수 있다. 가끔씩은 야외에서 로데오 경기도 열릴 예정이다.
히스패닉 공간이지만 비교적 범죄로부터 떨어져 있다. 바자 뒤편에 폴리스 아카데미가 있다.

데리시아스 바자(Delisias Bazaar)
이 엔터테인먼트 파크의 이름이다. 이름이 꽤나 잘 어울린다. ‘맛있는’ 쇼핑센터라는 뜻이다.
이 데리시아스 바자는 포트워스에 있다. I-35w와 20번 하이웨이가 만나는 교통의 요충지에 자리하고 있다.
부근에는 히스패닉들이 몰려산다. 반경 30마일 안에 90만 가구가 살고 있다. 그래서 그런지 바자가 있는 몰 주차장에는 평일 대낮에도 차량들이 분주하다. 히스패닉 슈퍼마켓으로 유명한 El Lancho, 맥도널드 등이 같은 몰에 둥지를 틀고 있다, 
이 데리시아스 바자는 얼마전 한인 동포가 인수 했다. 건물을 새롭게 단장하고 분양중이다. 매장 200개중 80여개가 이미 분양됐다. 분양을 받은 사람 중에는 한인들도 10여명 된다. 이들 한인들은 이 곳에서 의류, 전자제품, 가방, 악세서리, 식당, 금은방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데리시아스 바자의 주인공 데이빗 김 사장은 친 동포적이고 친 커뮤니티적이다. 그의 비즈니스 철학에는 ‘더불어’ ‘함께’가 늘 따라다닌다. ‘동반성장’이 사업의 모토인 그는 “렌트비를 당장 안내도 된다”고 제안한다.
“장사를 처음하는 사람은 이런저런 걱정이 많겠지요. 장사가 잘 안돼 렌트비를 못내면 어떻하나하는 걱정 같은거요.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는 계약을 달리 할 수 있습니다. 렌트비 대신 한달 판매수익의 일정 부분을 렌트비 대신 낼 수 있습니다. 물론 나중에 장사가 잘되면 사정이 달라지겠지요. 어느쪽이든지 테넌트가 원하는 쪽에 맞춰 드릴 생각입니다.”
유나바존 TV등 스페인 언론 매체에 광고를 하고 있다는 데이빗 김 사장은 “데리시아스 바자는 얼마 지나지 않아 텍사스의 유명 쇼핑센터로 이름을 날릴 것”이라며 동포 커뮤니티에 유혹의 손짓을 보냈다.

데리시아스 바자는 오는 8월 19일 일단 문을 열고 장사를 시작한다. 그랜드 오프닝에 앞선 소프트 오프닝(Soft Openning)이다..

 데리시아스 바자 Delisias Bazzar
 4820 South Fwy, Fort Worth, TX 76115
 214-287-7871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