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피부의 신비
  도넛샵 매매
  한인 여성 연루 달라스 …
  도넛캐쉬어 구인
  2017 코리안 페스티벌 10…
  세탁소 구인
  대학 학자금 크레딧
  취업 영주권 인터뷰 준…
  자동차 보험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
Main>Column>재테크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8-19 04:39
상업용 부동산 - 프로와 아마추어 부동산 투자법칙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11  

상업용 부동산 - 프로와 아마추어 부동산 투자법칙

에드워드 최 상업용 투자 전문가

아마추어가 되면 성공할 확률도 낮고 성공한 사람을 본적도 없다. 프로만이 ‘성공’이란 단어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어떤 일을 하든지 프로가 되어야 하고 아마추어가 되어서는 안 된다. 특히 부동산 재테크에서 아마추어보다는 프로가 되어야 하고 그 이유는 프로의 결승점이 바로 ‘행복한 가정과 노후’이기 때문이다. 은행의 예금금리가 1%도 안 되는 현 시점에서 현금성 자산 모두를 은행에 저금만 해서는 턱없이 부족한 노후자금을 확보할 수 없기 때문에 마냥 소극적으로 행동할 수는 없다. 행복한 가정과 노후를 위해서라도 투자를 꾸준히 해야만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이에 성공한 부동산 재테크 프로와 아마추어 사이에는 어떠한 특징들이 있는지를 살펴봄으로써, 부동산 투자에 관심을 가진 많은 분들에게 참조가 되었으면 한다.

첫 번째, 프로는 부동산 재테크에 대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새로 발표되는 부동산정책과 마켓 상황 (Seller 마켓인지, Buyer 마켓인지), 투자하는 지역이 현재 회복과 상승세의 부동산 사이클에 있는지에 대하여 깊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지만, 아마추어는 이미 습득한 과거지식과 방법으로만 투자하려고 한다.

두 번째, 프로는 부동산 재테크의 최종 목표(부자)를 달성할 때까지 적극적으로 도전하지만, 아마추어는 목표를 정해놓기는 하지만 도전이란 것을 하질 않는다. 최근의 이자율 상승 움직임과 관련해서 간혹 이런 질문을 하는 바이어가 있다. “지금 사서 가격이 떨어지면 어떻게 하느냐”는 것이다. 이자라는 개념이 이 세상에 존재하면서부터 은행 이자율이 부동산 가치 상승률을 앞지른 적이 한번도 없다는 얘기를 해준다.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투자가가 성공했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 

세 번째, 프로는 부동산 패러다임의 변화에 따라 투자의 방법과 전략을 다르게 구사하지만, 아마추어는 과거의 방식대로만 접근하려고 한다. 최근 전국의 부동산 투자가들이 텍사스주의 성장과 향후 발전 가능성에 주목해, 특히 회복기에서 성장기로 막 접어들고 있는 DFW지역에 나오는 좋은 상가매물들을 매우 공격적으로 사들이고 있다. 좋은 매물들은 마켓에 나온지 1-2주만에 복수의 오퍼를 받고 매매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프로들은 좋은 매물이 나오면 Seller가 달라는 금액을 거의 주고라도 내 것으로 만들지만, 아마추어는 무조건 싸게 사려고 터무니없이 낮은 가격에 오퍼해서 매번 놓치고 만다. 좋은 매물을 헐값에 사고자 한다면 이것은 경제원리에 어긋날 뿐 아니라 행여나 바보 같은 Seller가 존재하기를 바라는 사행심에 지나지 않는다.

네 번째, 프로는 안정성, 수익성, 환금성의 3박자가 일치할 때 투자하지만, 아마추어는 수익성만을 보면서 투자한다.

다섯 번째, 프로는 미래의 발전성에 따른 가치를 내다보고 투자하지만 아마추어는 현재의 상황만 보며 투자한다.

여섯 번째, 프로는 High Risk와 High Return의 부동산은 피하지만, 아마추어는 High Risk와 High Return인 부동산에 투자한다.

일곱 번째, 프로는 레버리지 비중을 낮추어 무리한 빚으로 투자를 하지 않지만, 아마추어는 무리한 빚을 내어 투자한다.

여덟 번째, 프로는 교통이 우수한 지역을 선별하여 투자하지만, 아마추어는 교통의 편리성에 관계없이 남들이 좋다는 지역에 투자한다.

아홉 번째, 프로는 권리가 복잡한 부동산은 멀리하지만, 아마추어는 권리가 복잡해도 돈이 된다는 말에 따져보지도 않고 투자한다.

열 번째, 프로는 회복기에서 성장기로 접어드는 지역에 나오는 좋은 매물들을 달라는 값을 주고서라도 적극적으로 사들이지만, 아마추어는 최고의 기회가 와도 그것이 기회라는 것을 포착하질 못하고 무조건 싸게만 살려고 하다 매번 놓친다.

이처럼 프로와 아마추어 투자법칙의 차이로 인해 삶의 질이 틀려지는 것이다.
현재 우리는 끊임없는 노력과 넘치는 열정을 가지고 남보다 빠르게 뛰어야만 프로가 될 수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제자리에 머물기 위해서는 쉼 없이 뛰어야 하고, 만약 앞으로 나아가고 싶다면 최소한 두 배는 열심히 뛰어야만 아마추어를 넘어서서 부동산 재테크의 세계에서 프로가 될 수 있는 것임을 명심하자. 지금부터라도 프로와 아마추어의 부동산 투자법칙을 숙지하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뛰어서 부동산 재테크에서 성공한 우리모두가 되자.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에드워드 최 부동산
상업용 투자 전문가
문의 : 214.723.1701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