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22개월의 대장정, 달라스…
  “젊은이들에게 그리스…
  탈루소득(Unreported Income)…
  세무관련 보안
  IRS세금관련 벌과금 (IRS P…
  학생들 파티 즐기던 3층 …
  텍사스 교회들, 총기참…
  ‘성소수자 평등 지수’…
  나의 끝, 예수의 시작
Main>Column>재테크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0-07 01:00
셀러라면 내가 바이어라고 생각해보세요!!!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84  
셀러라면 내가 바이어라고 생각해보세요!!! 

사이먼 윤 <사이먼 윤 부동산>

주택 매매를 계획하고 있다면 먼저 마켓에 집을 내어놓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보통 부동산 시장에서는 늦은 봄에서 초여름(4~7월)이 주택매매에 가장 좋은 시기이고, 땡스기빙과 크리스마 같은 긴 연휴가 많은 겨울에는 부동산 거래로는 안좋은 시기라고 합니다. 하지만 몇해 전부터 달라스 부동산은 11월에서 다음해 2월까지도 나쁘진 않습니다. 물론 거래량으로만 따지면 여름 보다는 많이 떨어 지지만, 그렇다고 가격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 입니다. 우선 비수기인 겨울에 집을 보러다니는 바이어들은 실 수요자들이기 때문에 좋은 집이 나오면 진지하게 고려해 결정이 빠르고, 특히 여름이 지난 가을/겨울에는 이제까지 기다리던 예비 바이어들의 움직임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름이 지나면 많은 경쟁을 피할 수 있고, 집 값이 여름 보다는 떨어질 것이라고 희망 했지만 그렇지 않는다는 것을 인지한 사람들이 더이상 미루지 않고 더 늦기 전에 쇼핑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집을 팔기 전에 생각해야 할 것 중 하나가 바로 집 수리 문제입니다. 그럼 최소한의 노력으로 큰 효과를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집의 상태가 좋아야 하므로 작은 고장들은 미리 모두 고쳐놓는 것이 좋습니다. 새는 수도꼭지, 막힌 배수관, 찢어진 스크린, 느슨한 문 손잡이, 부서진 창문 등 사소한 부분을 모두 말끔하게 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다음에는 집이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깨끗하고 예쁜 집은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고, 이 집을 사게 되면 문제가 없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어 다른 집과 비교하더라도 돋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큰 돈 안들이고 바이어의 관심을 끌 수 있도록 집을 간단히 치장하는 것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내가 집을 샀을 때 어떤 것에 처음 이끌렸던가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집을 보기 좋게 하기 위한 계획을 세워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파악해 일일이 기록합니다. 그 다음엔 사람들이 집을 보고 있다고 가정한 뒤 어떤 면을 좋아하고 어떤 면을 싫어할지 고려해 봐야 합니다.
계획이 세워졌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기본 적인 청소 입니다. 벽, 마루, 타일, 천장, 부엌과 가구, 욕실들을 깨끗이 하고, 출입문과 출입구의 손자국이나 발자국들도 모두 말끔하게 지워 줍니다. 그리고 조명등과 벽난로도 청소하고 .세탁실의 옷도 보이지 않게 치워야 합니다. 특히 창문과 창틀이 깨끗해야 합니다. 그리고 집을 넓고 환하게 보이기 위하여 청소할 때 사진이나 수집품과 같은 개인 물품들은 포장하여 두고, 정돈되지 못한 물건들과 가구 등은 따로 보관하거나 처분하는게 좋습니다.
옷장 안에 당장 입지 않는 옷들을 따로 보관하면 옷장이 더 넓어 보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페인트칠을 하면 집이 깨끗하게 보이고 밝고 산뜻한 느낌을 줍니다. 그다지 상태가 나쁘지 않다면 현재의 벽 색깔과 똑같은 페인트로 더러워진 곳만 손봐도 훨씬 깨끗해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펫도 낡았으면 교체하는 것이 좋고 적어도 샴푸라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조심해야 할 것이 천장이나 벽에 물 샌 자국은 집에 큰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이기 쉬우니, 이미 누수 문제가 해결됐다면 페인트칠을 깨끗하게 해 놓고 필요하다면 바이어에게 이를 알리고 어떤 수리를 했는지 밝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려면 마당 손질을 잘 해 놓아야 합니다. 거리에서 보는 외관이 사람들을 집안으로 끌어들이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 앞의 나무나 넝쿨을 잘 가꾸고 리스팅 후에도 잔디깎이를 자주 하고 필요하면 비료를 줘 잔디가 항상 건강해 보이게 하며 잡초를 제거하고, 필요한 곳에 눈에 잘 들어오는 예쁜 꽃을 심어 놓으면 좋습니다. 그리고 집의 출입문에 화환을 걸어 놓거나 계단 주위에 관목이나 꽃을 심어 놓아 엑센트를 줍니다. 손잡이를 수리하고 광택을 내며 입구의 매트를 보기 좋은 새것으로 교체하는 것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집의 좋은 첫 인상을 위해서는 보여지는 것 뿐 아니라 어떻게 느껴지는가도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집 안에 배어있는 음식냄새도 없애야 하는데, 조그만 냄비에 레몬을 한 개 썰어 넣어 30 분 정도만 끓여주면 어떤 강한 냄새도 대부분 사라지고 은은한 레몬 향이 집안을 감돌게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이어가 자신이 그 집에 사는 모습을 상상하는데 방해가 되는 가족사진을 모두 치워놓아야 합니다. 이렇게 큰 공사가 아니더라도 손수 할 수 있는 부분부터 미리 조금 신경을 써서 준비하고 집을 마켓에 내놓으면 훨씬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청소상태가 좋고, 잔 고장이 없어 보이는 집은 바이어 들에게 집 주인이 관리를 잘 하면서 집을 아끼며 살았다는 느낌을 줄 수 있고, 이 부분이 바이어들에게는 상당히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집을 파시는 셀러라면, 바이어 입장이 되어서 나의 집을 객관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필요 합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