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콜라츠 & 도넛 매매
  보기 싫은 코모공
  ‘아이야 우지마라’ 데…
  H마트, “로얄레인에 대…
  도넛샵 캐쉬어 구인
  테일러샵 매매
  가사 도우미 구함
  개인 세제 개혁
  현대음악, 컨추리, 재즈,…
  텍사스 주류 정계 인사 …
Main>Column>재테크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1-18 02:05
새집 구입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다섯가지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310  
새집 구입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다섯가지

사이먼 윤 <사이먼 윤 부동산>

New Home은 한해 중에 지금이 가장 싸게 집을 살 수 있는 시기입니다. 많은 빌더들이 올해 안에 집을 팔기 위해 9월 전까지는 볼 수 없었던 대폭 세일도 많이 하고, 각종 바이어 인센티브를 제공 하기도 합니다. 새집을 사기 위해 빌더에게 가면 두가지 선택이 있습니다. 이미 다 지어졌거나 한두달 후에 완공인 인벤토리 홈을 구입하거나 Lot, 실내에 들어가는 모든 재재등 옵션을 내가 직접 선택하여 지을 수 있습니다. 인벤토리 홈은 정해지 짧은 기간안에 바로 입주를 하실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가격 흥정에 유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이사기간이 많이 남았거나, 내가 직접 디자인을 선택하여 집을 짓고 싶으시다면 처음부터 집을 지으시는 방법을 택하시면 됩니다. 어떤 방법으로 구입을 하던간에 새집을 사실때 꼭 염두하셔야 할 다섯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새집 구입시 모델하우스에 너무 현혹되지 말고 실내구조 및 위치를 확이하여야 합니다.  새집 분양시 바이어들에게 공개되는 모델하우스는 최대한 업그레이드 됐으므로 바이어의 시선을 사로잡기에 충분합니다. 이로인해 전체 분위기에 현혹돼 실내 부분부분의 구조는 제대로 눈에 들어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나다. 그러나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주택의 구조 및 단지내 하우스 위치입니다. LOT 사이즈라든가 주택 건물이 들어서 있는 방향 그리고 단지내 주택의 위치 등을 확인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둘째, 옵션 내용을 자세히 살피고 구입가격을 제대로 산출하여야 합니다. 새집의 경우 기존주택과 가장 크게 다른점 중의 하나는 옵션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새집의 가격은 분양가격 그대로 생각해서는 착오가 많이 생길수 있습니다. 바닥재라든가 부엌 및 욕실의 자재등 마감재료를 어떤 것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적게는 만달러에서 수만달러까지 차이가 납니다. 모델하우스에 사용된 재료들은 대부분 최상의 것을 선택한 경우가 많으므로 모델하우스를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새집 구입시에는 일반적으로 구입가격의 5~10% 정도 가격이 올라갈 것을 염두에 두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셋째, 공사기간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새집의 경우 구입을 결정하고 디파짓을 한 후 주택 완성시기까지 일정기간의 공사기간이 소요됩니다. 대부분 모델하우스를 보고 구입할 주택을 결정한 후 일반적으로 5~6개월 정도 소요됩니다. 그러나 분양을 막 시작한 경우에는 모델하우스를 마련하기전 프리미엄 장소에 위치한 주택을 미리 분양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이러한 경우에는 이사할 주택의 완공시기까지 최고 1년까지도 소요되므로 본인의 이사시기와 공사완료 시기가 제대로 맞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넷째, 개발 회사에서 제공하는 융자프로그램을 제대로 살펴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택개발회사들은 자체적으로 융자프로그램을 마련하거나 선호하는 렌더를 정해 이를 이용하기를 권장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정해지 렌더와 타이틀 회사를 이용할때만 바이어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때 이자율과 융자비용 등을 세밀하게 살펴 보셔야 합니다. 바이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것으로 인해 이자율이 높다거나 융자비용 등이 지나치게 많이 부가된다면, 다른 제 3의 렌더를 사용하는 것이 결국 융자상환 금액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에 현혹되어 주택구입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게 될수 있으므로 다시한번 렌더와 타이틀 회사 선택을 신중히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섯째, 마지막으로 주택에 대한 워런티기간 및 내용을 세밀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대부분의 많은 빌더들이 2year Workman ship 워런티를 제공 합니다. 이는 플러밍이나 전기등 Mechanical한 문제에 대해 워런티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 외에도 10year Structure 워런티를 제공해 주는지 확인하고, 향후에 혹시 있을지 모를 파운데이션 문제에도 대비를 하셔야 합니다. 그 외에도, 전자제품과 에어콘 마다 회사에 따라 Manu-facture 워런티가 있는데, 이것은 빌더가 해주는 것이 아니고, 집주인이 직접 모델 회사마다 워런티 등록을 해야합니다. 모든 워런티를 확인하고 체크하는 것이 향후 언제/무엇이 고장나던지 본인 비용 들이지 않고,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기에 그냥 넘어가시면 안되는 부분 입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