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국익 기여자 취업 이민 2…
  메디케어 가입시 알아둘…
  자영업세(Self-Employment Tax…
  포트워스한인회 제24대 …
  “백의의 천사, 동포사…
  한인전문가네트워크, ‘…
  달라스 한인회, ‘태권…
  뭐가 불만인데?
  음모설 (Conspiracy Theory)
  “한인사회·경찰국, 친…
Main>Column>재테크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5-12 00:55
집 동시에 사고팔기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254  

집 동시에 사고팔기

사이먼 윤 부동산 / 8100 Dallas Pkwy #200, Plano, TX 75024 / 469.585.4426 

집을 사는 것은 엄청난 노력이 필요합니다. 서류, 마감일 및 집 찾기 모두 약간 스트레스가 될 수 있습니다. 집을 사는 것 하나만도 힘들수 있는데, 집을 파는 것과 사는 것은 스트레스가 2배가 아닌 몇배로 다가올 수 있습니다. 그만큼 생각처럼 쉽지 않고, 계약중에 변수가 많이 생길수 있기 때문입니다. 집을 동시에 사고 팔 때 명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이 있습니다. 같은 시간에 집을 사고 파는 것이 가능하지만, 집을 팔고 클로징 하는날에, 새로 사는 집에 클로징까지 같은 날에 맞추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것이 완벽하게 시간을 맞춰진다면 정말 좋겠지만 그 과정은 적어도 유기적이지는 않을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셔야 합니다.

◆ 집을 먼저 판매하는 찬반 양론(The Pros and Cons of Selling First)

주택을 팔았을 때 새로운 주택 담보 대출을 받는 것이 더 쉽습니다. 논리적으로는 먼저 판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집을 시간내에 구입 하지 못하게 될때에는 시간에 쫒겨 집을 구입 하게 되어 집을 잘 못 선택 하게 되거나, 원하지 않는 집을 사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집을 끝까지 못구하면 단기 임대까지도 필요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살림 가구들은 스토리지에 옮겨 나야 할 수도 있고, 이중으로 이사를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

◆ 먼저 구매의 찬반과 단점(The Pros and Cons of Buying First)

이전 주택을 팔기 전에 새집을 먼저 사면 이사기간과 집 판매 할 준비를 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준비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집이 바로 팔리지 않을 경우에는 잠시동안 2개의 모기지를 지불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집이 이미 Paid off된 경우라면 큰 문제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 가지 모기지 지불로 어려움을 겪습니다.

◆ 클로징 날짜 계획(Coordinate Closing Dates)

이상적으론, 팔고 있는 귀하의 집 클로징을 새로 구매하는 집의 클로징 보다 먼저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전트와 상의하면서 판매 및 구매 날짜를 잘 맞추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집을 먼저 적극적으로 팔고있는 동안에는 새로운 집을 사기 위해 같이 준비 하셔야 합니다. 새로운 집을 적극적으로 찾고, 신용 점수 관리를 하면서 대출을 준비해야 합니다. 집을 팔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눈에 쉽게 들어오는 문제점들을 보수 하고, 청소 상태를 깨끗이 유지하며, 집을 예쁘게 보일 수 도록 가구들을 재배치 하시는게 좋습니다.

◆ 계약서에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조건을 추가 (Add a Contract Contingency)

구매 또는 판매 계약에 조건을 추가하고 날짜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구매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현재 집 판매에 따라 구매를 하겠다는 조건부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귀하의 집을 파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이것이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 판매하는 경우에는 집 구매자와 협상 할 수 있습니다. 클로징 날짜를 새 집의 클로징 날짜 몇일 이전에 할 수 있도록 요청하십시오. 이때는셀러가 클로징 한 후 몇일 더 머물겠다는 옵션(Seller’s Temporary Residential Lease)을 같이 요구해야 합니다. 셀러가 정해진 날짜까지 잠시동안 더 거주 하겠다는 옵션입니다. 정해진 기간은 없으며, 짧게는2~3일, 상황에 따라 2주 혹은 1달, 최대 3개월 까지 가능 합니다. 하지만 바이어가 집을 렌트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 또는 본인들의 집 계약이 충분히 남아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 기간이 길어 지는 것을 꺼려 할 수 있습니다. 집을 클로징 하고나면, 바이어가 집 주인이기 되기 때문에 셀러는 Tenant, 바이어는 Landlord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집을 파는 것, 새로운 집을 구입하고 이사하는 것이 훨씬 편리해 집니다. 다시 말하지만, 이것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며 계약에 따라 선택 사항입니다.

◆ 브리지 파이낸싱 고려(Consider Bridge Financing)

브리지 론 (Bridge Loan)은 구매자의 주택이 아직 팔리지 않은 경우 새 주택의 판매 가격과 주택 구매자의 새로운 모기지 사이의 격차를 해소하는 임시 대출입니다. 브리지 론은 구매자의 기존 주택에 확보되어 있습니다. 브리지 론의 자금은 새로운 주택의 계약금으로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이것은 새로운 주택을 구입하는데 도움이되는 기존 주택의 자산을 사용하는 단기 대출입니다. 돈을 사용하여 새 집에 계약금을 지불 한 다음 첫 주택을 매각 할 때 대출금을 상환합니다.
약간의 준비만으로 가정 구매와 판매의 스트레스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시장을 알고 옵션을 알고 가능한 한 완벽하게 계획을 세우십시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