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국익 기여자 취업 이민 2…
  메디케어 가입시 알아둘…
  자영업세(Self-Employment Tax…
  포트워스한인회 제24대 …
  “백의의 천사, 동포사…
  한인전문가네트워크, ‘…
  음모설 (Conspiracy Theory)
  달라스 한인회, ‘태권…
  뭐가 불만인데?
  “한인사회·경찰국, 친…
Main>Column>재테크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9-29 01:02
상업용 부동산 - 부동산재테크 SMART 성공법칙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74  

상업용 부동산 - 부동산재테크 SMART 성공법칙

에드워드 최 <상업용 투자 전문가>
문의 214-723-1701 / edwardchoirealty@gmail.com

우리는 현재 급변하는 세계 경제의 패러다임 속에서 한치 앞도 예측하기 힘든 불확실성이 넘치는 환경 속에 살고 있다. 미래는 강자에게는 또 다른 기회를, 약자에게는 계속되는 위협을, 준비된 자에게는 도전하면 희망을 줄 것이다. 약자는 강자가 되기 위해 항상 준비하고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 미래에 편안한 노후생활을 할 수 있다고 본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동산 재테크의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전략을 반드시 갖추고 있어야 하고 그것을 토대로 실천할 수 있어야 한다. 이처럼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는 시점에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차별적인 전략을 세우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부동산 재테크의 전략을 배워야 한다. 이에 부동산투자 ‘SMART' 성공법칙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기로 하자.
첫 번째는 ‘S(Specific)’이며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 후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해야 성공할 수 있다. 세상은 빚의 속도로 변한다. 그래서 부동산 트렌드의 속도에 맞추어 목표를 설정해야 한다.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환경 속에서 전략이나 장기적 목표를 정하고 내 것으로 만들어 놓으면 환경이 급변할수록 새로운 기회를 빨리 포착하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목표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스로를 먼저 파악해야 한다. 자신의 장단점을 면밀히 파악 후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것이 재테크의 기본이다. 나의 성향은 어떠한가, 내가 지금 어떤 상황에 있느냐, 나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에 따라서 목표가 달라진다. 우선 자신의 소득수준, 가계의 자산 구성 분포 및 투자 가능 규모 등을 토대로 언제, 어디에, 무엇을, 어떻게 등 인생 전반에 걸쳐 나이별 로드맵을 작성하고 운용하는 목표를 설정해야 하고 그것을 바탕으로 자산관리의 방향과 단계별로 (단기, 중기, 장기) 최종 목표를 결정하고 난 후 남보다 앞서 움직이는 전략을 써야 한다. 너무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상품에만 집중하면 근시안적인 시각을 갖게 될 위험이 있으니 항상 장기적으로 어떻게 될 것인가를 예측할 줄 알아야 성공할 수 있으며 남보다 한 발 앞서면 그것이 바로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하는 방법이다. 모든 승부는 한 발 차이로 결정되기 때문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구체적 목표 설정이 없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두 번째는 ‘M(Measurable)’이며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 투자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 투자해야 성공할 수 있다. 현재 부동산 시장은 변화의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그래서 부동산 정책이나 흐름 등을 수시로 업데이트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측정할 수가 없게 되고 함부로 투자하게 된다. 이익에 대한 측정이 가능한 지역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입지 선정이다.
입지가 결정되면 수익률과 직결되기 때문이며 그 입지의 주변 매매가와 임대가 등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측정하면 된다. 어떤 지역이든지 최고의 입지가 있고 그 입지를 선점해야만 임대가격, 수익률, 미래의 매각가격 등의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최고의 입지는 특별한 사유가 아니면 공실률이 거의 없으며 그에 따른 최고의 수익률을 가져다 주고 향후 매매 시에도 좋은 조건으로 팔수도 있는 것이다. 그러나 최고의 입지는 그만큼 가격이 높기 때문에 직접 현장에 가서 치밀하게 입지를 분석하여 자신의 자본에 맞는 합리적이면서 측정이 가능한 입지를 선정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다.  부동산 재테크는 측정 할 수 없는 상품에 투자하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세 번째는 ‘A(Action Oriented)’이며 행동을 중심으로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행동을 해야만 성공할 수 있다. 판단이 섰으면 바로 행동해야 한다. 좋은 매물은 나를 위해서 기다려 주지 않는다. 그래서 내일이 아닌 오늘부터 바로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필자가 아는 부동산 투자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 중 의외로 부동산 투자의 실전에서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그것은 아는 것이 많으니까 그것을 토대로 너무 많은 분석을 하다가 항상 타이밍을 놓치기 때문이다. 머뭇거리다 보면 투자 한 번 못하고 그렇게 세월만 보내다가 주변에서 행동으로 옮겨 성공한 투자가의 여유로운 삶을 바라만 보게 될 것이다. 행동이 없는 투자는 절대 이룰 수도 성공할 수도 없는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네 번째는 ‘R(Realistic)’이며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에 투자를 해야 한다는 뜻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에 투자를 해야 성공할 수 있다. 이익 실현이 가능한 곳이란 자신이 잘 아는 지역에서만 나올 수 있다. 자신이 모르는 지역에 투자해서 이익을 내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며 안전성, 수익성, 환금성에도 치명적인 매우 위험하기 짝이 없는 투자이다.
다섯 번째는 ‘T(Timely)’이며 정확한 목표 달성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해야 한다.
‘투자해서 부자가 되는 것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오래 묻어 둘수록 부자가 된다.’
이제 이 같은 주장은 낡은 구호에 지나지 않는다. 이제 투자하고 장기간 묻어주는 투자는 지향해야 한다. 현재와 같은 부동산의 패러다임이 격변하는 시대에는 투자 목표기간을 최소화해야 한다. 물론 무작정 단기간에 많은 돈을 벌겠다는 욕심이 앞서서는 안 된다. 그런 욕심이 잘못하면 더욱 깊은 수렁에 빠지게 만들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하게 기간을 합리적으로 설정하고 난 후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는 너무 빨라서도 늦어서도 안 된다. 모든 것이 가장 합리적인 시간이 있는 것이고, 그 투자하는 시간에 의해 이익에도 증감이 있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될 것이다. 부동산 재테크는 정확한 목표 달성 기간을 설정하고 투자하지 않으면 결코 성공할 수 없다.
지금은 전략의 시대이다. 전략이 없으면 그 어떤 일도 성공할 수가 없다. 부동산 재테크에 성공하려면 전략이라는 밭을 먼저 갈고 난 후에 씨앗을 뿌려야 한다. 아무리 좋은 씨앗이라도 사막에 뿌리면 살 수가 없고 조금은 부족한 씨앗이지만 영양분이 풍부한 땅에 뿌리면 살 확률이 있다. 이렇듯, 아무리 튼튼한 씨앗이라도 사막에 뿌리면 죽듯이 반드시 영양분이 풍부하고 가득 찬 전략을 열심히 갈고 닦아야 한다. 그런 전략의 뿌리가 바로 부동산 재테크 ‘SMART' 법칙이다. 부동산 재테크 ‘SMART’법칙이 부동산 재테크를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전략의 뿌리가 되기를 희망해본다.
     
* 위의 칼럼은 부동산 산업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어떠한 법률적 조언(Legal Advice)이 아님을 밝힙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