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가을 건조증
  말세에 성령을 부어주시…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오바마 케어, 2018
  도넛샵 매매
  도넛샵 매매
  쌀쌀한 날씨에도 … 신…
  퇴직연금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6-17 04:36
피부관리와 마스크팩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6,091  
요즈음 1일 1팩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피부관리에서 마스크팩이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마스크시트팩은 사용법이 간단하면서도 얼굴 전체 부위에 걸쳐 종합적인 스킨케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한 장에 다양한 성분이 농축되어 있어 빠른 피부개선에 효과를 볼수 있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잠자리에 들기전 마스크팩 한 장만 붙이고 떼면 그날의 스킨케어를 완성한 듯한 만족감이 들기도 합니다. 가격도 비싼 편이 아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 이 마스크 시트팩을 좀 더 신경 써서 한다면 실제로 놀라운 스킨케어 효과를 거둘 수 있기에 마스크시트팩의 효능과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세대 마스크팩은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부직포 마스크팩입니다. 부직포 마스크팩은 한지, 셀룰로오스 등의 원단을 직조방식으로 만든 부직포에 에센스를 도포한 제품입니다. 부직포는 에센스를 장시간 피부에 올려놓을 수 있는 지지체의 역할만 한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부직포 마스크팩의 단점을 보완하고자 수용성 하이드로겔을 이용한 2세대 마스크팩은 하이드로겔마스크팩입니다. 투명하고 묵처럼 생긴 겔로 얼굴에 닿는 순간 강력한 냉기는 느끼는 하이드로겔은, 피부에 수분을 장시간 공급해 줄 수 있는 장점에 힘입어 여름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고 한동안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3세대 마스크팩은 미생물 발효에 의해 만들어진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입니다.
바이오셀룰로오스 마스크팩은 기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이 가지고 있던 아쉬운 점을 모두 해결한 제품으로, 발효 과학을 이용해 천연 유래코코넛 겔로 만들어진 시트입니다. 매우 얇고 투명해, 피부에부착하면 빈틈없이 밀착되고 부드러워 ‘제2의 피부’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2배의 효과

스팀타올을 잠시 사용하여 얼굴의 온도를 높이고 각질을 정리하고 사용하면 마스크팩의 유효 성분이 더욱 빠르게 피부에 흡수돼 효과가 배가됩니다. 화장솜에 토너나 앰플을 묻혀 피부 결대로 얼굴을 닦아내면 마스크팩 사용 전 최적의 피부 상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때 피부가 예민해져 있거나 심하게 건조한 상태라면 화장솜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대신손바닥에 앰플을 덜어내 얼굴을 감싸듯 발라주고 손바닥의 열을 이용해 흡수시키면 됩니다. 앰플과 마스크팩을 간편하게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나온 제품도 있는데 히알루론산 앰플 등을 얼굴에 발라 미리 흡수시킨 뒤 그 위에 마스크팩을 붙이면 앰플의 히알루론산과 마스크팩이 만나 촉촉한 피부를 만드는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마스크팩에 동봉돼있는 원액 앰플이 피부의 수분 길을 열어 마스크 사용 전 피부를 준비시키는 역할을 하므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팩을 사용한 후에는 이미 피부에 영양분이 공급된 상태이므로 에센스나 수분크림의 양을 조절하는 등 기초화장 단계를 줄여야 트러블 등이 생기지 않습니다. 좋은 피부를 위해 사용하는 마스크팩이 때론 해가 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경우가 사용시간을 제대로 지키지 않았을 때이며 특히 얼굴 위에 마스크팩을 올려놓은 채 그대로 잠드는 등 지나치게 오랜 시간 사용하면 말라버린 시트가 피부 표면의 수분을 빼앗고 이는 곧 노화로이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시트 마스크의 사용시간은 15분~20분이나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고 지켜야합니다.

포인트 관리

수없이 많은 종류의 마스크팩을 하나만 사용해야 할지 혼합해서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지 고민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피부 세포 턴오버 주기에 맞춰 한 종류의 마스크팩을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게 더욱 효과적이라고 조언합니다. 턴오버 주기란 진피층에서 만들어진 새로운 세포가 각질층까지 올라와 죽은 세포가 돼 떨어져 나가는 과정을 말하며 통상 28일 정도가 소요됩니다.
즉 어제는 주름개선, 오늘은 화이트닝, 내일은 보습과 같이 다른 효과의 마스크팩을 매일 바꿔가며 사용하기 보단 턴오버 주기 내내 한 종류의 마스크팩을 쓰는 게 더 낫다는 설명입니다. 그리고 피부타입에 따라 마스크팩 후에도 다르게 관리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건성피부라면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 페이스오일을 덧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 오일 한 방울과적당량의 수분크림을 바르면 마스크팩에서 얻은 수분감을 다음날까지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스크팩에서 지나친 유분감을 느꼈다거나 지성피부를 가진 피부라면 시트를 떼어낸 후 세안을 해도 무방합니다. 다만 물로만 가볍게 씻어내야 하며 이후수분크림을 발라 마무리하면 보다 산뜻하고 촉촉해진 느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떼어낸 마스크 시트는 그냥 버리지 말고 목에 사용하면 목주름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 발꿈치나 무릎 등 평소 관리가 소홀한 부분에도 버리기 직전의 마스크팩을 붙여보면 이들 취약부위에 수분을 공급하고 각질을 잠재우는데 효과적입니다.

주의할 점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마스크팩을 선택한 후한 종류를 꾸준히 사용하고 자극을 줄이면서 피부를 관리하는데 고농도의 보습성분이나 미백 성분 등 기능성 팩은 매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영양분이 응축된 기능성 팩을 매일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보습케어용 마스크팩을 쓰려면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아미노산 등 보습 인자를 함유한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또 하나는 자신의 피부 상태를 먼저 체크해서 여드름이 많이 났거나 지루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이 있거나 민감성 피부라면, 하루에 한 번씩 마스크팩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마스크팩을 고를 때 시트 소재는 큰 상관없는데 민감성피부인 경우 자극을 최소화하려면 하이드로겔 재질로 된 것을 선택하면 좋고 방부제에 대해 알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파라벤 즉 무 방부제라 하여 무조건 방부제가 포함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파라벤 대신 들어가는 방부제 성분은 페녹시 에탄올 등인데 페녹시 에탄올은 혈관을 통해 뇌까지 들어 갈 수 있는 화학 물질로 파라벤 보다 높은 위험성을 보이기도 합니다. 보통 마스크 팩은 물에 적셔진 상태로 보관되기 때문에 미생물 번식이 더 빠르게 일어날 수 있어 일반 화장품보다 많은 양의 방부제가 함유돼 있습니다.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  www.primadivaskincare.com    (972) 446-0555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