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영화 ‘라라랜드’ 콘서…
  나는 미치고 싶다
  2016년 IRS 감사 통계 자료
  발레, 재즈댄스, 힙합… …
  도넛샵 매매
  SB4 실행 앞둔 북텍사스 …
  “재향군인병 감염됐다…
  달라스-포트워스 ‘물가…
  여름을 보내면서
  달라스 동포사회, 허리…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8-19 04:37
화장품의 궁합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57  
화장품의 궁합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궁합이라는 것이 요츠음 같이 최첨단의 시대에 합당한 말이지 모르나 서로 어울려 효과가 배가 되는 조합 또는 같이 쓰면 좋지 않아 자극이 되거나 트러블을 일으키는 조합을 궁합이라는 단어로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사람에게도 조합이 있고 음식도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을 뿐아니라 건강에도  좋고 질병까지 예방하는 힘이 있는 최상의 음식궁합이 있듯이  화장품도 과학적인 성분분석을 통해 검증된 자료로 입증된 것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운동을 할때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 즉 PT (PERSONAL  TRAINER)가 체지방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식단을  만들어 주고 유산소 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으로 관리해 주면 몇달 안되어 근육이 생기게 됩니다. 이처럼 피부에도 컨설팅이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일반 화장의 단계는 보통 4~6단계가 기본이며 그보다 많은 단계로 관리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순서대로 단계별로 관리하다 보면 화장품 바르는 시간만 한시간씩 걸리시는 분도 보았는데 이렇게 해서 피부가 좋아진다면 굳이 이런 이야기도 필요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화장품의 과용은 곧바로 각종 피부트러블로 이어 집니다. 피부도 다른 장기처럼 잘 먹으면 보약이 되고 잘못 먹으면 체하기 때문에 식단조절과 같이 컨설팅에 의한 올바른 사용법이 필요합니다.
화장품의 정리
피부상태는 그날의 컨디션에 따라서 좌우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날씨 입니다.  여름철과 겨울철에 입는 옷이 다르듯이 화장법 역시 계절과 기후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가장 기초적인것은 클린징제품으로 클린징제품의 부작용은 피부자극을 쉽게 일으킵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는 주요인자로는 계면활성제와 제품 잔류량인데 계면 활성제는 피부단백과 지질에 영향을 미쳐 피부가 당기고 건조하게 만들어 각종피부염과 가려움증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 바르는 각종에센스는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특히 더운 여름철에는 보습단계를 늘리는 방법으로 관리하시는등 계절관리에 기본을 두고 제품의 궁합에 맞춰 자신이 가지고 있는 화장대의 화장품을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화장품에 궁합
같이 쓰면 독이 되는 즉 궁합이 나쁜 화장품
1. 트러블케어 제품과 안티에이징 제품
트러블케어제품은 대부분 오일프리로 사용감이 산뜻하고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반면 안티에이징 제품은 건조하고 노화된피부에 바르는 제품으로 구성이 식물성이든 화학성이든지  오일 즉 유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서로 상반된 성질의 제퓸을 동시에 사용하면 어는것도 효과를 발휘하지 못합니다.
2. 두가지 이상의 고농도의 기능성 에센스
비타민 C 10% AHA 8% BHA 1.5% 레티놀 200IU 이상 함유된 고농도의 기능성화장품
주로 에센스 타입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함께 바르면 각 제품의 효과가 떨어질 뿐아니라 피부에 고기능 성분이 혼합되어 예민하게 자극 받을 수 있습니다.
3. AHA와 레티놀 성분
AHA는 각질을 부드럽게 녹이는 효과가 있으므로 각질제거에  많이 사용합니다. 레티놀성분은 피부표피세포가 본연을 기능을 하도록 피부재생을 돕는 역할을 하므로 두성분을 따로 쓸경우에는 효과를 보지만 같이 사용하면 자극이 될 수 있습니다. 두성분은 새로운 세포를 만드는 비슷한 역할을 하므로 두가지 성분중 한가지만 사용하도록 합니다. 이는 FDA에서 권장하는 사항이기도 합니다.
4. 메이크업베이스와 화운데이션
메이크업을 할때 깨끗한 피부표현을 위해 메이크업베이스와 병행할 수 있지만 두가지 다 피부톤 보완과 커버 기능이 있어서 모공을 너무 막게 되어 트러블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5. 보습크림과  리프팅에센스
피부 붓기 제거와 얼굴윤곽에 효과가 있는 리프팅 제품은 피부 속 수분을 빨아들여 배출하는 카페인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보습크림을 잔뜩사용하면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되고 그렇다고 보습크림을 먼저 발라 두터운 수분막을 형성한 뒤 에센스를 바를 경우에도 흡수율이 떨어져 본래의 효능을 제대로 발위하기 어렵습니다.

효가가 배가되는 궁합이 맞는 제품
1. 대부분의 기능성 제품과 자외선 차단제
필링이나 화이트닝 즉 미백 또는 노화 방지에 효과적인 레티놀 성분이 들어가 있는 기능성제품은 자외선 차단제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필링이나 각질제거를 위한 아하등의 성분은 피부 표면에 자극을 주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덧발라 보호해 주는것이 필요합니다. 화이트닝의 제품의 비타민 씨도 자외선차단기능을 높여 같이 바르면 효과가 큽니다. 얼굴 주름개선의 레티놀 성분은 빛과 열에 민감하게 반응하므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듯이 발라야 합니다. 효과를 제대로 볼려면 레티놀 제품은 밤에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2. 각질제거와 고기능 고보습 제품과  팩
피부타입이 심한 건성이나 복합성 지성이 아니라면 각질제거를 시도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두터운 각질층이 피부에 남아 있으면 어떤 제품을 발라도 피부 깊숙히 침투하지 못하고 겉에서만 맴돌다 증발 하기 때문에 각질제거를 어느정도 해주어야 합니다. 각질제거를 한뒤에 화이트닝 제품을 사용하면 비타민씨 폴리페놀 알부틴등 미백추출물이 잘 전달 되어 시너지효과가 큽니다. 또한 시트 타입의 팩이나 고수분의 제품을 이용해 피부 보습을 높여 주는 것이 중요 합니다. 하지만 지난번에도 이야기 했듯이 자신의 피부타입의 오해로 악순환이 거듭될 수있으니 무리한 각질제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3. 미백성분과 각질제거 성분
피부 각질층 세포 안에는 멜라닌 색소가 포함되어 있어 피부톤을 칙칙하게 만듭니다. 각질제거 성분과 미백 성분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가 빠르게 환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각질 제거시 피부 자극이 없어야 색소 침착을 막을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이부분도 FDA권장사항입니다.
4. 모공관리 제품과 보습제품
지성으로 인한 모공트러블  피부나 유난히 넓은 모공관리는 피지를 조절해주는 모공전용관리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제품들 다수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각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때 적절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이고 유분이 많은 보습제 보다는 천연 성분이 많이 함유된 보습제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특히 세라마이드 성분은 피부 지질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으로 보습력이 뛰어납니다. 모공관리 제품은 피부에 탄력을 주는 퍼밍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에 긴장감을 줘서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를 두배로 볼수 있습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