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가을 건조증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말세에 성령을 부어주시…
  퇴직연금
  도넛샵 매매
  도넛샵 매매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쌀쌀한 날씨에도 … 신…
  오바마 케어, 2018
  메디케어와 메디케이드…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8-26 02:55
젊음의 상징 탄력 피부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458  
젊음의 상징 탄력 피부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탄력있는 피부는 젊음의 상징이고 이 탄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많은 현대적인 기술과 의학의 힘을 빌려 시술등을 받는것은 이젠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어느날 거울을 보니 내가 언제 이렇게 나이가 들어보이는 주름과 늘어진 턱선등으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는 세월은 막을 수 없지만 내 피부속 탄력을 최대한 지켜 나이보다 훨씬 자연스러운 탄력유지 방법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의학의 힘을 빌리기전 먼저 평상시에 피부탄력의 중요한 점을 인지 실천해 보아 나이보다 젊은 피부탄력을 가질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와 노화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고 쌓아두게되면 피부의 나이가 5년은 더 늙어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가 쌓이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이 증가하게 되면  콜라겐을 파괴하는 염증이 피부에 생겨나게 됩니다. 이러한 피부에 염증이 생겨나면 안면 홍조와 여드름이 생기게 되서 피부에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고 당연히 좋은 피부를 가질 수없게 되는 것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많은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안받고 살아간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다고 까지 생각할 수 있는 요즘이지만 우선은 어떻게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게 첫째 중요하겠고 이미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바로 해소를 해주는게 젋고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아주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법으로는 명상이나 심호흡 처럼 자신에 맞는 방법을 찾아 마음을 편안히 해주시어 그때 그때 스트레스를 풀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르게 운동하고 음식도 폭식을 삼가하여 스트레스에서 오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과 마음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음식으로는  피부 염증을 막기 위해 딸기나 오렌지 같은 산화방지제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아몬드나 연어, 아마씨 등이 좋은데 피부를 탄력있고 탄탄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 줍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 해야하는점은 유제품이나 고기에 들어있는 포화 지방들은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활성 산소에 의한 피해를 증가시키기에 이런 포화 지방은 하루에 17g 이하로 섭취해주시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과도한 운동 또한 활성산소를 분비해 노화를 촉진하는 부작용이 있으니 적당하게 자신의 몸에 밎추는 운동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자외선 스트레스
다들 아시는 것처럼 얼굴의 피부를 젊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에 노출되지 않도록 평상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주는게 좋습니다.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는 여러번 이야기해도 과하지 않고 자외선에 의한 피부스트레스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그리고 수분의 감소로 피부가 급속히 노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에만 바르지 마시고 1년 내내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게 좋으며,피부가 자외선에 10분만 노출되어도 주름살과 피부에 얼룩점이 생길 수 있어 더욱 나이보다 노화 되어보이는 원인이 됩니다.
세안후 물기제거
많은 분들이 피부에 좋은 세안법들을 다양한 대중매체를 통해서 다양하게 소개되어  세안법 하나쯤은 마스터하시고 계십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 뿐만 아니라 세안 후의 물기제거 입니다. 보통 세안을 공들여서 하고도 물기를 닦을 때 수건으로 세게 문지르게 되면 피부는 자극을 받게 되고 상처와 주름을 유발하게 됩니다. 세안후 수건으로 얼굴을 톡톡 눌러주거나 가볍게 물기만 닦아주는 것이 좋고 손바닥을 이용하여 톡톡톡 마사지하듯 물기를 말려주어도 좋습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화장이나 얼룩진 얼굴을  깨끗하게 씻지 않고 자는 좋지 않은 습관은 하루빨리 고치는 것 두말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저분한 것들이 모공을 막게되고 뾰루지가 생기게 되고 얼굴의 잔주름과 건조증으로 피부탄력이 처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10~15분 정도 부드럽게 얼굴을 씻어 주시고 취침해야 하루에 쌓인 피곤과 스트레스도 자연히 풀리게 되고  그 다음날 아침에는  미지근한 물로 가볍게 얼굴을 씻어주시는게 좋습니다.
노페물배출
기본 중에 기본이라 다들 알고 계신 방법으로 물마시기입니다. 꼭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물을 8잔 이상 꾸준히 마셔야만 우리 피부속의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번에 물을 너무 급하게 마시지말고 물통을 항상 가지고 다니면서 꾸준히 천천히 마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운동
표정에서는 특히 웃음과 입운동이 있습니다. 웃을땐 최대한 많이 그리고 활짝 웃고 습관적으로라도 웃는 것이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활짝 웃게 될 경우 우리가 평소에 쓰지 않았던 안면근육들을 골고루 쓰게 됩니다. 입모양을 크게 벌려 아에이오우 발음을 하여 얼굴 근육을 스트레칭하여 얼굴 탄력에 도움을 주며 웃는 얼굴은 누구나 건강해 보이고 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다이어트
여자들에게는 피부만큼이나 영원한 숙제처럼 풀리지 않는 고민 중 하나가 다이어트입니다. 적당한 다이어트는 건강에도 도움이 되지만 무리한 다이어트, 급격한  단기간 다이어트의 경우 살은 빠지겠지만 건강도 피부도 머리결도 망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푸석푸석하고 축 늘어진 피부를 만들고 싶지 않다면 무리한 다이어트는 삼가해야합니다.
올바른 자세
평소 무의식 중에 턱괴는 동작을 하는 분들 많으신데 턱을 괴는 습관은 목에 주름을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얼굴선까지 망가지게 됩니다. 또한 책상에 엎드려 자는 습관 또한 매우 좋지 못한 자세로 책상에 엎드려서 자게 되면 얼굴이 쉽게 붓게되고 그로 인하여 탄력 또한 잃게 됩니다. 얼굴선을 유지하는것이 탄력있어 보이는 젊은 피부에 기본입니다.
숙면
충분한 수면이 피부와 건강에도 좋다는 사실 당연히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우리 신체에서 가장 호르몬이 많이 분비되는 시간은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인 만큼 그 사이에 숙면을 취해주어야 피부재생이 원활하게 이루어져서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숙면을 취하기 어렵다면 불을 끄고 눈이라도 감고 있는것이 멜라닌 세포나 다크서클로 인해 다음날 칙칙한 피부톤으로 고민하지 않게 됩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