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피부의 신비
  도넛샵 매매
  한인 여성 연루 달라스 …
  도넛캐쉬어 구인
  2017 코리안 페스티벌 10…
  대학 학자금 크레딧
  세탁소 구인
  자동차 보험
  취업 영주권 인터뷰 준…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9-16 02:32
차이가 있는 세안법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48  
차이가 있는 세안법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얼굴의 이목구비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사람이 피부가 깨끗지 못하고 칙칙하다면 결코 미인이라고 여겨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금 부족한 이목구비 일지라도 잡티없이 깨끗한 피부는 얼굴을 화사하게 돋보이게 아며 한층 어려 보이게 합니다. 그래서 미인중에 최고의 미인은 피부미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런 깨끗한 피부를 가지기 위한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비법은 바로 세안입니다. 세안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적게는 10년에서 30년까지 피부노화를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단계입니다. 아침 저녁으로 하는 올바른 세안이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는 첫걸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세안법을 꾸준히 실천하고 피부 타입마다 다른 클렌징 제품 선택하고  각질제거 방법 등에도 차이를 두는등 세안법의 차이로 피부미인으로 만들어져 갈 수 있습니다.
클렌징의 중요성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하고 알고 있지만 올바르고 건강하게 클렌징을 하는 사람은 드물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게 과도한 세안이나 잘못된 클렌징 습관으로 피부상태를 악화시키기는데 쉽게 고쳐지지 않고 계속된 나쁜 세안 습관은 자연적으로 형성되어 있는 피부보호막을 손상시켜 외부환경에 대한 자극에 더 민감한 피부 환경을 만들어 버립니다. 이제부터라도 잘못된 습관을 고치고 조금더 세심하고 주의하는 세안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노화방지 세안법으로 인해 더 젊고 어려보이며 호감이 있는 피부상태가 되길 바랍니다.
아침 클린징
아침과 저녁세안법이 달라야 합니다. 아침 세안은 밤새 피부에 쌓인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그날 하루의 피부 컨디션을 좌우합니다. 저녁에 충분하게 세안하고 취침했으므로 아침에는 자극이 적은 세안제를 사용해 유분과 먼지만 가볍게 제거해주는 것이 좋으며 클렌징은 2~3분 내로 짧게 해 최대한 무리가 가지 않게 합니다.
저녁 클린징
저녁세안은 더욱 꼼꼼하고 깨끗한 세안이 필요합니다. 낮 시간 동안 분비된 많은 양의 피지와 땀이 메이크업과 먼지에 뒤엉켜 있으므로 2차 세안을 통해 확실히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얼룩진 메이크업과 먼지를 꼼꼼히 제거하지 않고 잔다면 결코 피부미인 목적을 성취할 수 없습니다. 부드러운 로션타입의 클린징로션으로 먼저 메이크업과 더러움을 제거합니다. 순한 성분의 클린징폼으로 거품을 충분히 손바닥에 담아 이마, 볼, 입부위, 코, 눈주위, 얼굴라인 순서대로 3회정도 원을 그리는 느낌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줍니다. 그리고 안쪽에서 바깥쪽 아래에서 위쪽으로 진행해 클렌징 효과와 함께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물의 온도
올바른 세안법중 물의 온도는 너무 뜨거운 물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아무리 추운 날이어도 결코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온도가 높은 물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뜨거운물이 결코 노폐물이 잘 씻길 거라는 생각은 버리고 세안시 물의 온도를 피부온도와 비슷하게 하도록 합니다. 또한 너무 차가운 물과 뜨거운 물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도 모세혈관을 망가지게 할수 있으므로 삼가해야 합니다. 이 방법도 모공수축에 좋다며 많이 유행하던 방법이었으나 모세혈관이 터져 붉음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붉음증은 깨끗한 피부미인과 거리가 멀고 한번 혈관이 늘어나면 다시 수축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타올사용법
세안후 물기를 닦는 방법은 수건으로 절대 문지르지 않도록 합니다. 어린아기 피부를  다루듯 물기만 톡톡 닦아  내도록 하는데 이는 물에 젖은 피부는 외부 자극에 훨씬 약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타올로 박박 문지는 것은 젖은 피부가 주름을 만들어 피부노화를 가속시키는 지름길로 가는것이니 삼가 하도록 합니다.
지성피부 세안법
지성피부는 피지선의 기능이 활발해 필요 이상으로 피지분비가 많이 일어납니다.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거나  모공 속 피지가 공기와 닿아 블랙헤드와 각종 트러블을 일으키기 쉽습니다. 때문에 지성피부는 무엇보다 철저한 이중 세안이 필요하고 또한 묵은 각질이 붙어 있기 쉬워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이 잘 생기므로 크림 타입보다는 산뜻한 제형의 클렌징 젤이나 로션, 워터 등 유분감이 적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지 분비량이 많은 이마와 턱,코 등의 T존 부위를 중심으로 꼼꼼하게 씻어 트러블을 예방합니다.또한 모공 깊숙이 딥클렌징 효과가 있는 스크럽제나 필링젤을 이용해 주2회 정도 각질제거를 하여 모공관리에 신경씁니다.
건성피부 세안법
메마른 건성피부는 하얗게 일어난 각질제거가 가장 중요합니다. 지성피부와는 다르게 건성피부는 수분 부족으로 인한 들뜬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클렌징 제품의 경우 식물성유분 있는 크림이나 로션 타입을 선택해 피부자극을 최소화 시키며 세척 효과가 너무 강하거나 자극적인 제품은 최소한의 피지까지 제거해 피부의 건조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성피부는 지성피부보다 각질이 많이 생겨 각질제거가 필수입니다. 각질로 인해 피부색이 탁하고 결이 거칠어지기 쉽기 때문에 주 1회 정도는 묵은 각질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각질제거로 인해 건조함이 심화 될 수 있기 때문에 무리하게 제거하기 보다는 알갱이가 고운 스크럽이나 팩으로 가볍게 마사지하여 각질을 제거한 후 진정보습팩으로피부를 진정보습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복합성 피부 세안법
복합성피부는 부위에 따른 관리가 필요한데 얼굴 윤곽을 따라 그려지는 U존은 건성이고 이마에서 콧등까지 이어지는 T존은 지성인 복합성 피부는 뺨과 턱은 물론 눈 주위나 입가는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면서 동시에 T존은 유분으로 번들거리는 등 전체적으로 유수분밸런스가 맞지 않아 세심한 관리가 요구됩니다. 우선 유분이 적은 클렌징 로션 및 워터를 선택해 얼굴 전체를 닦아내며 블랙헤드 등 피지분비가 왕성한 T존은 한번 더 꼼꼼하게 문질러줍니다.상대적으로 피지분비가 적고 건조한 U존은 가볍게 씻어내도록 합니다. 각질 제거 또한 부위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관리하는데 일주일에 한 번 T존 부위를 중심으로 고운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을 제거하며 수분이 부족한 U존은 각질을 무리하게 제거하기 보다는 팩을 이용해 보습과 영양을 주도록 합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