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신분도용 피해 범죄기…
  ‘우주여행’ 체험 Perot …
  DPS 방문 전 ‘사전 예약…
  “4 온스 미만 마리화나 …
  2017 코리안 페스티벌, 일…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점을 빼고 싶을때
  삶의 질
  가을 건조증
  이사 비용 세금공제 (Movi…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1-04 01:20
처지는 얼굴피부 1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33  
처지는 얼굴피부 1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언제부터인가 탱탱했던 젖살이 빠지면서 볼살이 아래로 자꾸만 내려가는걸 느끼게 되는 순간 피부안에서는 이미 많은 노화가 진행되어 있습니다. 마른 얼굴의 피부이든 살집이 있는 피부를 가진 사람이든 얼굴 피부가 쳐지기 시작하면 가장 나이들어 보이게 하는 팔자와 입가처짐 눈가처짐 현상등이 급속히 나타나게 됩니다. 피부노화는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누구나가 겪는 자연스러운 현상인데 얼굴이 처지면 나이가 훨씬 들어 보이며 거울을 볼때나 사진을 찍을때 많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합니다. 그때에 아무리 탄력에 좋다는 화장품을 쓰고 좋은 음식에 신경을 쓰더라도 이런 방법으로는 이미 탄력을 잃은 피부는 쉽게 회복되기 어렵습니다. 이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매스컴에 나오는 뷰티푸드나 안티에이징 화장품 광고에 시선과 귀가 쏠리게 되어 고가로 구입한 제품등에 불만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면 과연 한번 노화되어 처지기 시작한 얼굴피부를 그대로 보고만 있을 수는 없지요.  더욱이 요즘 발전된 과학의 힘과 젊음에 대한 끊임없는 노력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관리효과를 제대로 나타내고 있는 시술등이 많이 있습니다.  과거 쉽게 발견되는 표면적인 피부 노화 증상의 단순한 관리에서 벗어나 요즘에는 여러 가지 피부 고민을 동시에 해결하면서 좀 더 어린 피부와 볼륨있고 탄력있는 얼굴로 만들어 처진 얼굴 피부를 끌어 올리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습니다. 얼굴 국소 부위마다 다르게 적용되는 과학적인 주름 관리나 넓어지고 늘어진 모공을 타이트하게 조이고, 피부 속부터 관리해 탄력이 차오르도록 해서 처진 얼굴살이 다시 올라가게 하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유지괸리를 통해 시술한 것이 오래 유지되게 하는 것 또한 중요한 관리 단계입니다. 그러면 수많은 처진얼굴 피부를 다시 회복시키는 관리 즉 안티에이징 관리중에 더욱 효과적인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이것은 매우 광범위한 분야이고 또 그에 관련된 수술과 시술, 해당 제품 또한 셀 수도 없을 만큼 많습니다.  수많은 관리나 시술등이 난무하는 중에 중요한 안티에이징에 해당하는 시술을 분류하라고 하면 크게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나이를 먹거나 노화가 진행된 모습으로는 눈썹뼈 밑, 눈밑, 광대뼈밑, 관자놀이, 볼살 등에서 피하지방이 빠져나가고 반대로 옆구리, 팔뚝, 엉덩이 밑쪽, 허벅지 등에는 지방이 더 붙어나갑니다. 즉 몸 전체에서 피하지방이 정해진 곳에서 빠져나가고, 정해진 곳에 계속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어린 아이들 얼굴을 보면 볼에 피하지방이 오동통하게 붙어 있는 것을  젖살이라고 합니다. 젖살은 성장하면서 빠져나가지만 노화가 진행되면서 피하지방도 같이 계속 빠져나갑니다. 이렇게 피하지방이 빠져나가면서 생기는 노화는 얼굴에 균형이 깨지고 잔주름과 굵은 주름 건조함 피부가 푸석해 지는 현상등이 두드러 지게 됩니다. 두번째는 살처짐인데 피부를 포함한 인체의 모든 조직들의 탄력이 감소하면서 중력 방향으로 살 자체가 쳐져 내려가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얼굴살, 턱과목살, 유방조직, 팔뚝살, 뱃살, 엉덩이 등이 대표적입니다. 얼굴 중에서는 가장 먼저 피부가 제일 얇은 눈꺼풀 살과 눈밑살이 먼저 처지기 시작하고 앞광대와 앞볼쪽 살이 처지면서 팔자주름이 짙어지고 볼살이 처지면서 심술보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두 가지 개념의 노화 과정은 대부분 둘 중 하나가 더 우월하게 진행됩니다. 즉 얼굴에 원래 살이 아주 많은 분의 경우 피하지방의 소실보다는 살 처짐이 더 선명하게 진행되는 경향이 있고 좀 마르고 특히 얼굴 살이 없는 분들은 피하지방의 소실이 훨씬 빨리 진행되곤 합니다. 그리고 두 가지가 다 즉 얼굴 살도 자꾸 빠져나가면서 그나마 있는 살도 처지는 분들도 있습니다.
피부노화 관리를 원하는 분들 중에는 두가지 케이스로 성향이 나뉘게 되는데  유독 수술이나 주사등을 원치 않고 자연스런 방법의 관리로 효과를 나타내는 관리방법을 원하시는 분들과  빠르고 드라마틱한 효과를 원하는 분들로 나뉘게 됩니다. 전자는 아무래도 시간을 가지고 관리해야하지만 바른 장비과 관리테크닉으로 많은 효과를 나타낼수 있고 후자는 간혹 주사 부작용이나 주사자국 멍등으로 곤란을 느낄수도 있지만 즉각적인 효과와 확실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노화방지 수술도 많이 선호하는 분들도 있는데 비용이 비싸며 전신마취나 회복기간이 수개월 걸릴 수도 있어 각자의 선호하는 방향이나 형편에 맞추어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티에이징 요법의 종류 중에서 첫 번째 경우처럼 이렇게 나이가 들면서 ‘쭈그러드는 얼굴’ 모양을 개선하려면 빠진 볼륨을 채워주는 시술이 가장 좋습니다. 빠진 볼륨을 채워주는 수술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지방이식과 필러 주입입니다. 지방이식은자기 몸에서 지방을 채취해서 피하지방이 부족한 부분에 채워 넣습니다다. 뱃살이나 허벅지 살, 옆구리 살에 지방흡입을 할 때처럼 마취약과 식염수 등을 함께 주사해서 피하지방을 여리여리하게 만들어서 이것을 주사기로 뽑아내면 콜로이드 타입의 액상으로 나오는데 이것을 원심분리해서 지방세포를 걸러내어 어디에든 주사할 수 있게 됩니다. 지방이식은 2000년대 초반부터  중요한 성형수술 중의 하나로 자리잡아서 수많은 시술들이 현재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방법은 필러 시술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제품을 피부에 주입하는 것입니다. 보통 필러는 교차결합된 히알루론산제재가 대표적으로서 레스틸렌이라는 명칭으로 잘 알려져 있는 제품이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보통 지속기간은 1년 반정도로 잡습니다. 필러는 대부분의 경우 시술 시간이 매우 짧고 통증도 그냥 수술에 비하면 참을만해서, 주로 외래에서 간단히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시술 당시 볼륨이 채워지는 것을 확인하면서 시술 받을 수 있으며 수술을 예정했던 분들이 미리 수술 후에 얼굴도 상상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필러의 시술은 이미 제품으로 나온 이상 안전하며 또 자기 몸에서 무엇인가를 채취할 필요가 없다는 점에서 간단해서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