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메디케어 101 어드밴티지…
  시속 205마일, 달라스~휴…
  세제개편
  “눈먼 돈 찾아가세요”…
  “LBJ 이스트 확장공사, …
  유익한 비지니스 신용보…
  간병인/도우미 구인
  2018년 달라지는 세법
  에프터 관리
  “2018년 여름, 텍사스 전…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2-09 02:10
모공수축 방법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325  
모공수축 방법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탄력이 떨어져 주름이 생기고 모공이 늘어나기도 하는 각종 문제점이 생기게 됩니다. 또한 지탱력도 떨어지면서 피지가 많이 분비되고 얼굴에 여드름이 생기거나 블랙헤드가 생기고 난후에 모공이 커지는 보편적인  현상들이  나타납니다. 모공은 흔히 알고 있는 땀구멍이 아닌 피지선과 연결되어 피부 속 노폐물인 피지를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겸하고 있는 기관으로 일반적인 모공의 지름은 약 0.02mm ~ 0.05mm로 쉽게 눈에 띄지 않지만,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반대로 피부가 건조해지면 쉽게 넓어질 수 있습니다. 모공은 한 번 넓어지면 쉽게 줄어들지 않을 뿐더러 매일 숨을 쉬는 기관이라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 노폐물과 외부 오염물질이 쉽게 쌓이면서 모공이 막히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각종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모공관리를 꼼꼼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이 커진것을 해결하긴 힘든일이였고 과연 모공은 줄어들까 하는 의문을 가지신 분들이 많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모공수축방법이 있으므로  이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공 축소용 시술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1) 피지 분비를 줄이는 방법(피지조절제, 뉴 PDT 필링), 2) 모공 주위에 콜라겐을 생성시켜 모공을 조여주는 방법(프락셔널 레이저, 써마지, 폴라리스, 리펌레이저, 스컬트라 주사, PRP 자가혈 피부 재생술) 3) 모공 입구를 열어주고 주변에 약간의 염증 반응을 줘 모공을 긴장시키는 방법(필링, 레이저필 각질, 모공, 피지 제거),  4) 피부 볼륨이 줄어들어 울퉁불퉁해진 볼륨을 채워주는 방법(지방이식, 필러, 물광주사) 하지만 이미 모공이 넓어진 경우라면 모공줄이는방법으로 모공축소시술인 모공축소레이저로 효과를 기대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모공레이저로 많이 알려져 있는 것으로는 프락셀레이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레이저는 피부재생 레이저로 피부를 깎아내는 레이저와 피부를 깍아내지 않는 레이저  2 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깎아내는 레이저는 '레이저 박피' 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피부를 박피하다보니 피부 재생효과는 탁월하지만 시술 후 회복 기간이  긴것이 단점이 있습니다. 피부를 깍아내지 않고 세밀한 채널을 만들어 상처를 주면 피부세포가 서로 잘 붙으려는 성질을 이용해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 모공을 줄이는 방법도 단기간 치료 방법으로는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피부가 모공만 넓어진 것인지, 피지분비도 너무 많고, 여드름도 같이 있는 것인지, 아니면 모공과 색소가 동시에 문제인 상태인지등의 정확한 피부 진단이 먼저 이루어져야 합니다.

간혹 사람들은 없던 모공이 갑자기 생겼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사실이 아니고 모공확대는 오랜 시간 동안 천천히 누적돼 나타납니다. 30대 이후 갑자기 눈에 띄는 것은 노화 현상과 겹쳐서 일어나기 때문에 두드러지는 것인데 피지과다를 해결하고 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며, 탄력 저하로 인해 모공이 커지는 것을 줄여주는 생활 습관이 가장 중요합니다.  우선 피지 분비 과다로 인한 모공 확장이라면 꼼꼼한 세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주일에 한번 정도딥클렌징을 하고 충분한 수분보충과 더불어 모공수축제품을 써주는 관리를 지속적으로 해줍니다. 단 너무 자주 세안하거나 세안시 너무 자극적인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위험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하면 피지가 더 많이 분비되니 스트레스를 줄이고 운동이나 명상 요가를 정기적으로 하여 그때그때 스트레스를 풀어야 합니다. 불규칙적인 생활, 흡연, 과음을 주의 하시고 충분한 수면, 균형 잡힌 식사, 그리고 녹차, 비타민 C도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며  관리하것이 피지로 인한 모공확장 방지에 좋습니다. 탄력 저하로 인한 모공 확장이라면 무리한 다이어트도 조심하며 양질의 단백질과 비타민, 미네랄 섭취가 부족하지 않도록 합니다. 얼굴 근육을 고르게 움직여주는 페이스 요가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층이 과도하게 생성돼 모공을 막고 넓히는 원인이 되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도 아주 중요합니다.

모공관리시  주의할 사항
모공을 줄이는것은 단 한번에 축소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어떤 방법을 이용하던 꾸준히 일정한 시간을 유지해 주어야 좋은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아래 몇가지 사항을 유념해서 관리하면 좋습니다.
1. 피부를 항상 청결하게 해야 합니다. 특히 화장을 한 상태라면 더욱 깨끗이 세안을 할필요가 있습니다. 이중세안을 한다고 너무 자극적인 세안을 피하시고 부드러우면서도 모공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늘 세안에 중점을 두는 관리를 해야 합니다.
2. 가능하면 밤을 새지 말아야 합니다. 밤을 새게 되면 피부에 손상을 줄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기 때문입니다. 모공을 줄이는 관리 또한 피부건강과 관련이 있고 밤을 새는일이 잦으면 세포가 더 빨리 노화되기 때문입니다.
3. 음식습관을 주의해야 합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또는 기름에 튀긴 음식은 적게 먹거나 또는 먹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과음이나 흡연도 삼가하는것이 좋습니다.
4. 피지가 많은 피부라고 사우나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금물이고 차가운 물로 헹군다음에는 미지근한 물로 마무리 하는 것이 모공 수축에 더 도움이 됩니다.
5. 무리한 각질제거는 모공을 더욱 확장되게 만들기 때문에 각질제거는 최소한으로 줄이도록하고 대신 수분보충에 신경을 쓰면 각질이 많이 생기지 않으므로 모공을 자극하는 일도 줄어들게됩니다.
6. 평소 세안할때 깨끗한 물에 레몬즙을 몇방울 떨어뜨려 레몬물에 세안을 하게 되면 모공을 줄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도 방지할수 있습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레몬즙을 직접 얼굴에 바르거나 또한 레몬물로 세안을 할때에도 레몬물 농도가 너무 높으면 얼굴 피부에 자극을 줄수 있으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7. 늘어지는 피부는 모공을 더욱 크게 만드는 원인이 되므로 탄력관리도 동시에 하는것이 효과적이고 탄력관리는 콜라겐이나 엘라스틴을 생성하는 진피관리에 집중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