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국익 기여자 취업 이민 2…
  메디케어 가입시 알아둘…
  자영업세(Self-Employment Tax…
  포트워스한인회 제24대 …
  음모설 (Conspiracy Theory)
  “백의의 천사, 동포사…
  한인전문가네트워크, ‘…
  달라스 한인회, ‘태권…
  뭐가 불만인데?
  “한인사회·경찰국, 친…
Main>Column>건강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10-20 01:22
겉과 속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40  

겉과 속

박유순 원장 <프리마디바 스킨클리닉>
www.primadivaskincare.com / 972) 446-0555

사람들이 말하는 아름답고 예쁜 피부 즉 한마디로 좋은 피부란 어떤 피부일까요? 탄력이 떨어져 주름진 피부, 색소침착으로 인한 잡티 피부가 아닌 모공이 보이지 않아 매끄러운 피부, 적당한 유수분의 유지로 건조하지 않고, 맑고 균일한 피부톤을 가지고 있는 피부 즉 누구나 부러워 하는 아기피부입니다. 보기만 해도 탱글하고 깨끗했던 아기 피부는 나이가 들면서 자외선, 환경오염, 대기 중 유해 물질 등의 외부 환경과 술, 담배, 인스턴트 식품, 야근, 스트레스, 잠자는 습관 등의 잘못된 식생활 습관으로 점점 망가지게 됩니다. 신체 성장기에는 망가지는 속도보다 회복되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를 크게 느끼지 못하지만, 성장이 멈추는 25세 전후가 되면 피부가 회복되는 속도 보다 망가지는 속도가 빨라지기 때문에 과거에는 느끼지 못한 피부 노화를 느끼게 됩니다. 그리고 피부상태에 무심할 수록 노화속도는 급속도로 빨라져 겉잡을 수 없게 되는 경우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겉으로 노화되고 있는 피부는 이미 피부속에서 이미 노화가 진행되고 있었던 것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피부 타입을 기준으로 어떠한 외부환경에 노출 되어 있고 어떤 식생활습관을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서 겉으로 보기에는 비슷해 보일 수 있지만 피부 속 모습은 다를 수 있고 그 피부속 모습이 몇 년 후에는 나의 겉모습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젊었을때는 겉모습이 노화되어 변했을 때의 피부상태를 짐작만 할 뿐 정확히 알지 못하고 약긴 두려워만 하다 점점 노화되는 가는 피부를 보면서 결국 늙어버리는 겉모습을 대할때 내 피부 속이 어떤지 알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피부는 우리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야누스와 같은 두 개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 내 피부 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 수 있다면, 몇 년 후에 내 피부가 어떤 상태를 나타낼지도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속과 겉의 관리
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바르거나 관리를 한다고 해도 피부가 여전히 건조하고 푸석푸석하다는 것은 피부 속이 근본적으로 문제가 아직 해결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바로 피부의 겉과 속을 함께 다스리는 이중 케어를 해주어야 하며 제품을 이용해 유효 성분을 피부 표면에 밀어주는 관리와 동시에, 수분과 영양을 피부속으로 끌어당기는 기능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필요한 때입니다. 이러한 관점은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데 가끔 피부겉에 생기는 피부 트러블도 완벽히 해결하지 못하는데 피부 속까지 돌봐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속피부가 나중에 나에 겉피부가 된다는 것을 안다면 정말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정성껏 피부관리를 해도 기대만큼 피부가 좋아지지 않는 경우에는 반드시 피부 속부터 제대로 관리해야 합니다. 피부 표면에 좋은 피부관리 제품을 발라 유효성분을 흡수시키고 축적하는 것이 피부관리의 전부라고 생각하겠지만, 엄밀히 말하면 정답은 아닙니다. 제품 효능에 따라 경우가 다를 수 있지만 우리가 바르는 화장품의 유효성분은 보통 피부 진피층까지 완벽히 전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앰플과 건강식품
피부 겉과 속을 효과적으로 케어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한 단계만으로도 피부 표면에 즉각적이고 집중적으로 보습과 에너지를 전달하고 생기 넘치는 피부를 만들어줄 스킨케어의 핵심, 고기능 앰플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 다음에는스킨케어 제품과 활발한 시너지 효과를 일으켜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때 스킨케어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주성분과 효능이 일치한다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선택한 건강기능식품을 매일 반복하는 피부관리 순서에 포함시키는 것입니다. 평소처럼 스킨부터 앰플, 에센스, 로션, 아이크림 순으로 켜켜이 발라 피부 속에 유효성분을 최대한 밀어준 다음, 마지막으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해 수분과 영양을 피부 깊숙이 끌어당기는 것으로 마무리해야 한다. 이처럼 피부 겉과 속을 탄탄하게 이중 케어하면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언제나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건조하고 푸석한 피부결
촉촉하고 탄력 넘치는 피부를 갖기 위해 좋다고 소문난 피부관리 제품을 열심히 발라봐도 별 차이가 없다면, 피부 속에서 필요한 수분관리에 좀 더 집중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쉐어버터나 세라마이드를 주성분으로 한 보습제를 사용하면서 각질 제거 후 각질이 떨어져나간 자리에 수분을 채워주는 것인데 수분 보충을 해주지 않으면 예민해진 피부는 사소한 자극에도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탄력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수분을 빼앗기지 않으려면 식물성 페이스 오일, 마스크팩, 수분크림 등으로 다양합니다. 수분크림을 듬뿍 바르고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방법이나 식물성페이스 오일을 바르고 얼굴 마사지를 하는 방법을 선택하되 주 3회 이상 꾸준히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피부가 쫀쫀하게 수분을 머금으려면 안과 겉, 이중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핵심이며 피부 겉을 케어해주는 화장품으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관리해야 할 뿐만 아니라 평소 습관을 개선해 몸속 수분 또한 공급해야 합니다. 수분을 끌어당겨 저장하는 히알루론산이나 피부 세포의탄력을 강화하는 콜라겐이 함유된건강기능식품을 함께 섭취하면 촉촉하면서도 탱탱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칙칙한 피부톤
항산화에 도움이 되는 피부 전문 건강기능식품과 멀티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한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을 함께 사용합니다. 항산화 작용은 세포 산화를 방지해 피부노화 방지에 도움을 주고, 화이트닝 스킨케어 제품은 피부를 맑고 화사하게 가꾸어줍니다.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에 도움이 되는 운동을 적당히 하는 것도 피부톤이 밝아질 수 있습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