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신분도용 피해 범죄기…
  ‘우주여행’ 체험 Perot …
  DPS 방문 전 ‘사전 예약…
  “4 온스 미만 마리화나 …
  2017 코리안 페스티벌, 일…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점을 빼고 싶을때
  삶의 질
  가을 건조증
  이사 비용 세금공제 (Movi…
Main>Column>보험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1-04 01:18
오바마 케어, 2018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51  

오바마 케어, 2018

백인경 <엘리트 보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 취임과 동시에 오바마케어(Affordable Care Act)를 폐지 하겠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한 시민으로 부터 왜 오바마케어를 폐지하려 하느냐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 대답으로 오바마케어를 무조건 폐지하려 하는 것이 아니고 더 좋은 제도로 대체 하려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화당은 오바마케어의 폐지가 원하는 대로 되지 않자 지난 10월 12일 트럼프 대통령은 저소득층에게 지원하던 보험료 보조금을 폐지하기로 행정명령에 서명 했습니다.
오바마 케어의 앞날이 불투명한 현재 2018년 오바마케어 건강보험 가입 신청 기간이 11월 1일 부터 시작 됩니다. 텍사스의 경우는 Market Place 홈페이지 www.healthcare.gov 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018년도는 저소득 층에게 보험료 보조금이 지원됩니다.
보험을 가입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계정이 있어야 하며, 각 가족의 이름, 생년월일, 소셜번호 그리고 가계소득의 정보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 신분상태, 소득 증명 등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오바마케어 플랜은 크게 플래티넘(Platinum), 골드(Gold), 실버(Silver), 브론즈(Bronze)등 네 플랜으로 나뉘어 집니다. 텍사스는 개인보험인 경우 플래티넘 플랜 없이 골드, 실버, 브론즈 세가지 플랜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플랜에 따라 환자가 의사에게 진찰을 받거나 응급실을 방문할 때 일정한 본인 부담금(copayment)을 납부하는 차이를 보이지만 가장 큰 차이는 본인 부담금과 디덕터블(Deductible) 금액의 차이 입니다. 골드플랜이 디덕터블과 코페이 금액이 가장 낮고 브론즈 플랜이 디덕터블이 가장 높고 코페이 혜택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계소득이 낮은 경우 실버 플랜에서 Cost Sharing 혜택을 받게 되는 경우는 골드플랜보다 더 낮은 디덕터블과 코페이 금액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도 보험 미가입에 대한 벌금 금액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2017년도 기준: 인컴의 2.5%) 2017년도에 비해 증가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실버 플랜이라 할 지라도 연방빈곤 100%에 해당된다면 실버 플랜 가입시 $0 디덕터블 플랜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400%의 경우 $3,000 디덕터블 플랜이 됩니다.
보험료가 저렴한 회사를 찾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내가 가는 닥터가 내가 원하는 보험회사의 네트웍에 가입이 되어 있느냐 입니다.
특히 매년마다 보험회사가 없어지거나 새로 생기기 때문에 내가 다니던 닥터 오피스가  선택한 건강보험  플랜 네트웍에 가입되어 있는지, 내가 먹는 처방약이 2018년도 가입플랜에서도 계속 커버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 하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각 가정의 형편에 따라서 입원과 수술 시를 대비하여 큰 것들만 커버 받기 원하시면 브론즈 플랜을 닥터를 자주 보시는 분들은 실버플랜 이상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느 플랜을 가입하시던지 예방검진 혜택은 따로 비용을 지불하지 않으시고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 2017년도 오바마 케어 가입자는 가입된 보험회사가 2018년도에도 계속 가입이 가능한 지 알아보셔야 합니다.보험회사 혹은 플랜변경을 원하시는 경우에도 12월 15일전까지 신청해야 내년 1월 1일부터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2018년도 보험 인상 폭이 많습니다. 내용을 잘 이해하시고 현명하게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