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국익 기여자 취업 이민 2…
  메디케어 가입시 알아둘…
  자영업세(Self-Employment Tax…
  포트워스한인회 제24대 …
  음모설 (Conspiracy Theory)
  “백의의 천사, 동포사…
  한인전문가네트워크, ‘…
  달라스 한인회, ‘태권…
  뭐가 불만인데?
  “한인사회·경찰국, 친…
Main>Column>보험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9-01 01:28
레스토랑을 위한 보험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692  

레스토랑을 위한 보험

이광익 보험 투자 전문가
자세한 상담은 전화 (972) 243-0108이나 www.kevinleeco.com으로 문의주시면 보험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음식점(도넛, 샌드위치 레스토랑을 포함해서)을 경영하다 보면, 일반적인 사업체 보험의 커버리지 외에도 레스토랑의 성격상 추가로 가입해야 하는 보험 커버리지들이 있다.
캘리포니아 요식업 협회는 레스토랑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클레임으로 식중독, 음식속에 들어 있는 이물질로 인하여 이빨이 부러지는 것, 미끄러져서 넘어지는 것, 전기가 끊기거나 냉장고의 고장 등으로 음식물들이 썩는 것, 그리고 주방에서 시작된 화재를 꼽았다.
이러한 모든 사고들로부터 충분히 커버받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상업용 책임 보험 (Commercial General Liability) 외에도 몇 가지 추가 커버리지가 필요하다.
상업용 책임 보험 (General Liability Coverage)이란 말 그대로 가입자나 종업원의 비즈니스 활동으로 인해 다른 사람에게 신체적으로 또는 재산상의 피해가 발생했을 때 그 손해를 배상해주기 위한 보험이다.
사업장의 유지상태에 결함으로 손님이 넘어져서 발생한 사고, 판매한 음식의 문제로 인한 식중독 사태, 가입자가 제공한 서비스에 문제가 있어서 발생한 사고, 가입자의 사업체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다른 사람의 재산에까지 피해를 입혔을 때 등이 이에 해당된다. 보험회사는 사전에 가입자와 약속한 한도액( 대개의 경우 $1,000,000-$2,000.000)까지 보상하는데 그 약속한 보상한도액은 피해의 원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아래와 같은 커버리지들은 레스토랑이 사업체 책임 보험 외에도 꼭 필요한 커버리지들인데 종업원 상해 보험을 제외한 나머지는 커버리지들은 BOP 패키지팔리시 하나로 다 해결할수 있다.

재산 보험 커버리지(Property Coverage)
흔히 화재 보험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책임 보험이 커버하지는 않는 가입자의 비즈니스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 필요는 보험으로써, 화재 이외에도 폭발이라든지, 스모크, 번개, 비바람, 우박, 자동차나 비행기의 충돌과 같은 것들로 인한 재산피해를 커버한다.

음식물 부패 커버리지(Spoilage Coverage) 
전기가 나간다던지 냉장시설이 고장이 났을 때 재료나 음식물들이 부패 함으로 직면하게 되는 상당한 경제적 손해로부터 가입자를 보호한다.

음식물 오염 커버리지
판매하려고 하던 음식물이 오염되었기 때문에 폐기 또는 수거됨으로 인해 발생하는 수입 손실을 보상한다.
 
비즈니스 인컴 커버리지(Business Income Coverage)
사고가 발생하여 비즈니스를 중단하게 되었을 때 그로 인하여 손실된 수입을 보상하는 매우 중요한 커버리지이다. 사고가 발생하여 손실된 재산은 재산 보험으로 보상받을 수 있지만 비즈니스를 중단하게 됨으로 인한 수입손실을 보상 받기 위해서는 이 커버리지가 필요하다.

리커 라이어빌리티(Liquor Liability Coverage)
음식점에 온 손님에게 술을 팔았는데 알고 보기 미성년자였다면, 또는 음식점에 판매한 술을 마시고 취한 손님이 차를 운전하고 가다가 사고가 났다면, 술을 판매한 음식점이 피해를 당한 상대로부터 법적 소송에 걸릴 수 있다. 리쿼 라이어빌리티는 이런 경우에 드는 법정비용과 손해 배상액을 보상한다. 음식점, 술집, 호텔, 리커 스토어, 컨비니언 스토어 등 알콜을 판매하는 사업체에 꼭 필요한 보험이다.

종업원 상해 보험(Worker’s Compensation Coverage)
음식점에서 종업원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은 주로 허리 부상, 화상, 손목 관절 부상, 넘어져서 발생하는 부상들이다. 이럴 경우 종업원은 사업주를 상대로 소송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종업원 상해 보험을 들고 있는 사업주들에게는 부상을 당한 종업원이 소송을 제기하는 대신 보험회사에서 보상하도록 법으로 정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주에서는 사업주가 종업원상해 보험을 가입하는 것을 의무화 하였다. 재산 보험 또는 상업용 책임 보험으로도 종업원에게 발생한 피해가 보상되는 것으로 오해하기 쉬운데 이 보험을 따로 구입하여야만 종업원에게 업무와 연관되어 발생한 직업병, 부상, 사망등이 보상된다. 종업원의 수가 얼마 되지 않는 소규모 사업체에는 의무적인 가입을 면제해 주는 주도 있으므로 보험 에이전트와 상의하는 것이 적합하다.
자동차 보험에도 라이어빌리티, 충돌 커버리지, 충돌외의 커버리지, 그리고 렌트카나 견인 비용과 같은 옵션이 있으며 가입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듯이, 사업체 보험이라 할지라도 한개의 보험이 모든 상황을 다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사업체가 갖고 있는 위험성을 잘 파악한 후 에이전트와 의논하여 각 사업체의 필요에 맞는 커버리지를 구입하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다.

더 자세한 문의는 972-243-0108로 연락하시면 정확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