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영화 ‘라라랜드’ 콘서…
  나는 미치고 싶다
  2016년 IRS 감사 통계 자료
  발레, 재즈댄스, 힙합… …
  도넛샵 매매
  SB4 실행 앞둔 북텍사스 …
  달라스-포트워스 ‘물가…
  “재향군인병 감염됐다…
  여름을 보내면서
  달라스 동포사회, 허리…
Main>News>지역뉴스
달라스 지역뉴스
 
작성일 : 17-06-24 02:56
중국계 ‘굿 포춘 슈퍼마켓’, 북텍사스 시장에 ‘도전장’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2,096  

리차슨 그린빌 에비뉴 ‘차이나 타운’에 북텍사스 1호점 개장

북텍사스에 아시안 슈퍼마켓들이 우후죽순 들어서고 있는 가운데 최근 리차슨 그린빌 에비뉴(Greenville Ave.)에 위치한 차이나 타운에 중국계 슈퍼마켓 굿 포춘 슈퍼마켓(Good Fortune Supermarket)이 입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다음 주에는 이곳에 ‘대만의 스타벅스’로 불리는 85C 베이커리까지 입점할 예정이어서 리차슨 차이나 타운이 북텍사스에서 주목 받는 아시안 상권으로 부상하고 있는 모양새다.

달라스 모닝뉴스는 지난 17일(토) 인터넷판 기사에서 리차슨 차이나 타운을 비중 있게 다루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북텍사스 아시안 상권을 조명했다.

3만 8천 평방피트 면적의 굿 포춘 슈퍼마켓은 매장 면적의 절반가량을 신선 제품과 육류, 수산물에 할애하고 있다. 식료품부에는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들로부터 수입한 제품들이 진열돼 있다. 매장 직원만 70여명에 이른다.

일반적인 굿 포춘 슈퍼마켓 매장 모델에는 자체 베이커리가 포함되는데, 차이나 타운의 경우 85C 베이커리가 들어서기 때문에 자체 베이커리는 세우지 않았다.

굿 포춘 슈퍼마켓의 켄 유(Ken Yu) 매니저는 “85C 캐롤튼 매장만 보더라도 고객들이 줄을 지어 선다”며 “그 때문에 굳이 슈퍼마켓 내에 베이커리를 세울 필요가 없었다”고 말했다.

굿 포춘 슈퍼마켓은 H마트를 비롯해 99랜치마켓(99 Ranch Market), 쥬스고(Jusgo), 홍콩마켓(Hong Kong Market), 히엡타이(Hiep Thai), 카지스(Kazy's), 그리고 밋수와(Mitsuwa) 등이 주축을 이루고 있는 북텍사스 아시안 상권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굿 포춘 슈퍼마켓은 지난 2012년 뉴욕에서 식품 도매 비즈니스로 설립된 이후 슈퍼마켓 매장을 열며 식품 유통 기업으로 발 빠르게 전환했다. 현재 미국 내 7개 주에 11개 슈퍼마켓 매장과 두 개의 유통센터를 두고 있다.

굿 포춘 슈퍼마켓 본사의 쿠안구오 양(Quanguo Yang) 총괄 매니저는 북텍사스 아시안 슈퍼마켓 시장의 경쟁이 두렵지 않다고 했다. 양 총괄 매니저는 달라스 모닝뉴스와의 인터뷰에서 “북텍사스에 이미 8~9개의 아시안 슈퍼마켓이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모든 경쟁사들이 나눠 가질 비즈니스가 북텍사스에 충분히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양 총괄 매니저가 이 같은 자신감을 갖는 배경에는 좀처럼 꺾이지 않는 북텍사스의 인구증가 추세와 도요타 북미본사 등 굴지의 기업들이 북텍사스로 유입되고 있는 현상이 크게 작용한다. 양 총괄 매니저는 리차슨 매장이 미국 내 자사 매장들 가운데 가장 높은 매출을 올리는 곳 중의 하나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굿 포춘 슈퍼마켓의 차이나 타운 매장 주소는 400 N Greenville Ave., Richardson, TX 75081이며, 영업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