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피부의 신비
  도넛샵 매매
  한인 여성 연루 달라스 …
  도넛캐쉬어 구인
  2017 코리안 페스티벌 10…
  세탁소 구인
  대학 학자금 크레딧
  취업 영주권 인터뷰 준…
  자동차 보험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
Main>News>지역뉴스
달라스 지역뉴스
 
작성일 : 17-09-16 02:22
북텍사스 도시들,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 ‘후끈’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2,035  

알렌,  플레이노, 프리스코, 매키니, 달라스, 포트워스 …
북텍사스 도시들,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 ‘후끈’

온라인 리테일 자이언트 아마존(Amazon.com)이 미국에 50억 달러 규모의 제2 본사를 세운다는 계획을 발표한 직후 알렌을 포함한 콜린 카운티 도시들이 들썩이고 있다.
마이크 롤링스(Mike Rawlings) 달라스 시장과 벳치 프라이스(Betsy Price) 포트워스 시장이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전에 뛰어들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가운데, 콜린 카운티 도시들이 더 유리한 고지에 있는 게 아니냐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이 같은 분석은 도요타, 스테이트팜, 리버티 뮤추얼, 페덱스, J.P. 모건 체이스 등 내로라하는 기업들이 최근 콜린 카운티에 둥지를 틀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설득력을 얻고 있다. 일부 콜린 카운티 도시들은 입찰제안서를 작성하는 작업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마존은 제2 본사 후보지 조건으로 국제공항, 대중교통, 1백만명 이상의 인구, 세제혜택 및 보조금, 좋은 학군 등을 밝힌 바 있다.
콜린 카운티 도시들 중에서 가장 적극적인 자세로 아마존 유치전에 임하고 있는 도시는 알렌(Allen)이다. 알렌 경제개발법인(Allen Economic Development Corp.)의 덴 보우만(Dan Bowman) 최고경영자는 최근 ‘디 매거진’(D Magazine)과의 인터뷰에서 “콜린 카운티를 포함한 달라스-포트워스 지역이 단연 최고의 후보지라고 본다”며 “도요타를 필두로 한 많은 기업들의 본사 이전 트렌드를 볼 때 알렌이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보우만 최고경영자는 알렌에 두 곳의 부지가 아마존 제2 본사를 유치하는 데 적격이라고 평가했다. 알마 로드(Alma Road)와 SH121 고속도로 교차지점에 있는 ‘더 스트랜드’(The Strand)라는 명칭의 135 에이커 부지, SH121과 US75 고속도로 교차지점에 위치한 238 에이커 규모의 부지가 바로 그 것.
알렌이 적극적으로 유치전에 임하고 있는 가운데 북텍사스 타 도시들도 관심을 보이고 있다.
헤리 라로실리에르(Harry LaRosiliere) 플레이노 시장은 “플레이노 시는 기업들과 진행 중인 대화에 대해 공개하지 않는 방침을 갖고 있다”며 “다만 플레이노가 북텍사스 경제개발의 중심지라는 점은 굳이 감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라로실리에르 시장은 그러면서 “안전한 도시, 좋은 학교, 높은 삶의 질, DFW국제공항의 접근성 등은 많은 기업들이 플레이노로 이전한 이유들”이라며 “이러한 이유로 플레이노를 아마존 제2 본사 유치의 훌륭한 후보 도시로 본다”고 말했다.
프리스코도 플레이노와 유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프리스코 시의 캐서린 로스(Catherine Ross) 대변인은 ‘디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잠정 경제개발 프로젝트에 대해 코멘트를 하지 않는 게 프리스코의 방침”이라고 말했다.
매키니도 아마존에 입찰제안서를 제출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매키니 경제개발법인(McKinney EDC Economic Development Corp.)의 데럴 오터슨(Darrell Auterson) 회장은 “아마존 입찰제안 요청에 응할지 심사숙고하고 있다”며 “매키니 경제개발법인이 현재 그 부분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이 달라스를 제2 본사 후보지로 선택할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아마존은 지난 2014년 갤러리아 타워(Galleria Towers)에 소규모 사무실을 임대한 후 18만 평방피트 규모의 지역 본부로 확장한 바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마존은 달라스와 포트워스를 비롯해 코펠(Coppell), 헤이즐릿(Haslet) 등에 유통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아마존이 현재 텍사스 전역에서 고용하고 있는 직원은 2만여 명에 달한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