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신분도용 피해 범죄기…
  DPS 방문 전 ‘사전 예약…
  ‘우주여행’ 체험 Perot …
  “4 온스 미만 마리화나 …
  2017 코리안 페스티벌, 일…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점을 빼고 싶을때
  삶의 질
  이사 비용 세금공제 (Movi…
  가을 건조증
Main>News>지역뉴스
달라스 지역뉴스
 
작성일 : 17-09-23 02:01
북텍사스에 집단 HIV 감염 주의보 발령 - ‘훅업’ 애플리케이션이 주범?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2,633  

북텍사스에 집단 HIV 감염 주의보 발령
‘훅업’ 애플리케이션이 주범?

달라스-포트워스 메트로폴리탄 지역 내에 HIV 감염 ‘핫스팟’이 형성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 가운데, 캐주얼한 성관계 만남을 주선하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범람이 큰 원인 중 하나로 분석되고 있다.
CBS11뉴스는 지난 12일(화) 성소수자 단체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달라스-포트워스, 휴스턴, 샌안토니오 등에 집단 HIV 감염 사례가 파악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에이즈 헬스케어 재단’(AIDS Healthcare Foundation)의 브렛 캠프(Brett Camp) 텍사스 지역본부장은 사람들 간의 즉석 만남을 주선해주는 이른바 ‘훅업’(hook up)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들이 쏟아져 나오면서 성소수자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성관계를 위한 만남을 쉽게 갖게 된 게 원인이라고 분석했다.
캠프 본부장은 “소셜미디어와 훅업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사람들 간 만남이 쉬워졌다”며 “북텍사스, 휴스턴, 샌안토니오 등에서 집단 HIV 감염 사례가 포착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와 관련해 텍사스 주 보건국은 지난달 HIV 감염 ‘주의보’를 발령한 바 있다. 보건국은 HIV 감염 사례가 적게는 5명에서 많게는 34명씩 서로 연결된 사람들 사이에서 집단적으로 보고된다고 발표했다.
캠프 본부장은 그러면서 “최근 들어 성소수자 커뮤니티 내에서 HIV 바이러스나 에이즈 감염에 대한 경계가 느슨해진 게 사실”이라며 “예전에는 HIV 및 에이즈 감염 예방에 대한 중요성이 많이 강조됐는데, 지금은 그렇지 않은 것 같다”고 안타까워했다.
캠프 본부장은 ‘훅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HIV 감염 경로를 파악할 수 있다는 게 ‘불행 중 다행’이라고 전했다. 캠프 본부장은 “훅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누구에게서 HIV 바이러스가 감염됐는지 추적할 수 있다”며 “가장 많은 사람을 감염시키는 이른바 ‘슈퍼 감염자’도 파악할 수 있다”고 말했다.
게이 남성들 간 ‘건강한 성관계’를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임펄스’(Impulse)라는 명칭의 성소수자 단체는 성정체성을 막론하고 ‘훅업’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텍사스 보건국의 한 관계자는 CBS11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상대방의 라이프 스타일이 어떤지도 모르면서 성관계를 갖는 것은 위험천만한 일”이라며 ‘훅업’ 애플리케이션 자체에 대한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