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우주여행’ 체험 Perot …
  “신분도용 피해 범죄기…
  DPS 방문 전 ‘사전 예약…
  “4 온스 미만 마리화나 …
  2017 코리안 페스티벌, 일…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점을 빼고 싶을때
  삶의 질
  가을 건조증
  이사 비용 세금공제 (Movi…
Main>News>지역뉴스
달라스 지역뉴스
 
작성일 : 17-11-11 02:36
달라스 카운티, 고교 졸업후 커뮤니티 컬리지 진학하면 학비 무상 지원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4  

달라스 카운티, 고교 졸업후 커뮤니티 컬리지 진학하면 학비 무상 지원
비영리 재단 Dallas County Promise 제공 … 2018년 1월 31일까지 등록해야

상어 지느러미 스프, 이른바 ‘샥스핀 스프’를 은밀하게 판매해온 플레이노의 한 중식당과 상어 지느러미를 판매해온 중국계 슈퍼마켓이 당국에 적발됐다.
NBC5뉴스에 따르면 플레이노 US75 고속도로와 레거시 드라이브(Legacy Dr.) 남서 코너에 위치한 JS 첸스 딤섬 앤 바비큐(JS Chen's DimSum & BBQ)가 ‘샥스핀 스프’를 은밀하게 판매해오다 적발됐다. 같은 건물에 위치한 중국계 슈퍼마켓 쥬스고(Justgo Supermarket)는 진열대에 버젓이 상어 지느러미 놓고 판매하다 적발됐다.
NBC5뉴스에 따르면 워싱턴 D.C.에 소재한 ‘동물 복지 연구소’(Animal Welfare Institute)라는 동물보호단체가 텍사스 수렵 감시국에 연락해 북텍사스에 소재한 일부 레스토랑에서 상어 지느러미 요리가 불법으로 판매되는 것으로 의심된다며 조사를 요청했다. 그 중 한 레스토랑으로 지목된 곳이 바로 JS 첸스 딤섬 앤 바비큐다.
텍사스 수렵 감시관들은 사복을 입고 JS 첸스 딤섬 앤 바비큐를 방문했다. 감시관들은 메뉴에서 샥스핀 스프를 발견하지 못하자 호스티스에게 샥스핀 스프를 원한다고 말했다. 그러자 호스티스가 별도의 메뉴판을 가져왔고, 그 메뉴판에는 샥스핀 스프가 포함돼 있었다.
감시관들이 샥스핀 스프에 들어간 상어 지느러미의 진위 여부에 대해 의구심을 표출하자 레스토랑 매니저가 이들에게 다가와 샥스핀이 진품이라고 말했다. 이 매니저는 더 나아가 감시관들을 대형 냉동고로 직접 데리고 가 6갤런 용량의 검은 봉지에 냉동 샥스핀 스프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 매니저는 또 같은 건물에 위치한 쥬스고 슈퍼마켓의 신선 해산물 코너에서 상어 지느러미가 판매되고 있다고 감시관들에게 귀띔했다.
이 말을 들은 감시관들은 쥬스고 슈퍼마켓을 방문했고, 손질된 6개의 상어를 진열장에서 발견했다.
보다 자세한 정황을 파악하기 위해 슈퍼마켓 매니저를 찾아다닌 감시관들은 해산물 코너 뒤편의 대형 냉동고에서 매니저를 발견했다. 매니저는 여러 마리의 상어 몸체가 담긴 박스를 옮기고 있었다. 감시관들은 슈퍼마켓의 진열장과 냉동고 등에서 총 38 마리의 손질된 상어몸통을 발견했다. 두 곳의 불법 상어 지느러미 유통에 대한 수사는 현재 진행 중이다.
텍사스는 지난 2015년 미국에서 상어 지느러미 유통을 법으로 금지하는 10번째 주가 됐다. 그래그 애보트 주지사가 서명한 H.B. 1579 법안은 텍사스가 더 이상 국제적 상어 지느러미 거래에 참여하지 못하도록 했고, 텍사스 내에서 이뤄지는 상어 지느러미 거래도 불법으로 규정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