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달라스는 친이민 도시…
  텍사스에서 파산하기
  열펌(아이롱 펌, 셋팅) …
  세금보고를 하지 않으면…
  [미국 파산법] 개인 파산…
  도넛샵 캐셔 or 매니지먼…
  달라스, ‘교통체증 심…
  CNN 머니, “프리스코, 전…
  식민지 경제
  2018 텍사스 스테이트 페…
Main>News>지역뉴스
달라스 지역뉴스
 
작성일 : 18-06-09 01:48
스타(STAAR) ‘접속장애’ 파문 … 시험 결과 폐기?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82  

스타(STAAR) ‘접속장애’ 파문 … 시험 결과 폐기?
텍사스 교육위원회 “시험 치르지 못한 학생수 파악조차 어려워”

텍사스의 공립학교 학력평가 시험인 스타(STAAR)와 관련된 골칫거리가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다. 온라인상의 기술적 문제로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한 학생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많아 시험 결과를 폐기해야 하는 사례가 추가로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 4월 실시된 스타 시험에서 응시생들이 사용하는 컴퓨터와 스타 시험 서버 사이의 접속이 오랫동안 이뤄지지 않는 일이 발생했다. 많은 응시생들이 20분 이상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고, 일부 교육구에서는 이보다 더 긴 시간 접속이 이뤄지지 않은 경우도 있었다. 또, 5월 실시된 스타 시험에서는 문제가 더 심각해져 90분 이상 서버에 접속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다.
달라스 모닝뉴스에 따르면 텍사스 교육위원회는 지난 4월과 5월에 치러진 스타 시험에서 7만 1,000여 명의 학생들이 컴퓨터와 서버간의 접속장애로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한 것으로 추정했다. 텍사스 교육위원회는 스타 시험 서버에 문제가 생겨 일부 학생들이 3시간 넘게 접속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텍사스 교육위원회의 마이크 모라스(Mike Morath) 위원장은 지난 1일 텍사스 전역의 교육구에 보낸 공문을 통해 기술적 문제로 인해 스타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한 학생들이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다고 알렸다.
텍사스 교육위원회는 정확히 몇 명의 학생들이 영향을 받았는지 파악은 안되고 있다고 밝히고, 스타 시험 납품업체인 ETS와 협업을 통해 6월 8일(금)까지 자세한 현황을 파악하겠다고 말했다.
모라스 위원장은 공문에서 “스타 시험이 15분 이상 작동하지 않은 학생들과 시험을 보는 동안 세 번 이상 서버에 재접속 해야 했던 학생들까지 재평가 대상에 포함시키려 한다”고 설명했다.
스타 시험은 학생 자신에게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학교 등급을 책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즉, 학생 개인이 시험점수를 낮게 받으면 학교 등급에 부정적으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학생들이 스타 시험을 공정하게 치를 수 있었느냐의 문제는 학생과 학부모는 물론, 학교 입장에서도 중요한 일이다.
올해 고등학교를 졸업하는 학생들 가운데 얼마나 많은 수의 학생들이 스타 시험을 제대로 치르지 못해 졸업에 영향을 받게 될 지 아직 파악이 불가능한 상태다. 텍사스에서는 고등학교를 졸업하려면 스타 시험의 5개 핵심 영역에서 합격점을 받아야 한다.
모라스 위원장은 “이번 일과 관련해 교사와 학생들이 느끼고 있을 좌절감을 충분히 이해한다”며 “텍사스 교육위원회는 기술적인 문제로 시험결과에 치명적인 타격을 입은 학생들을 중심으로 사태를 해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모라스 위원장은 스타 시험의 기술적 문제로 영향을 받은 졸업 예정자들에 대해 스타 시험을 면제해 줄 권한은 자신에게 없다고 밝혔다.
이번 스타 시험에서 합격점을 받지 못한 학생들이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ACT나 SAT와 같은 대입 수능시험 성적으로 스타 시험을 대체할 수도 있다. 또한 교사, 교직원, 학부모로 구성된 졸업 위원회로부터 개별적 승인을 받을 경우 스타 시험 문제로 인해 졸업을 못하는 상황은 피할 수 있다. 참고로 지난해 텍사스에서는 총 1만 1,422명의 12학년 학생들이 졸업 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스타 시험 결과와 상관없이 졸업을 했다. 달라스 교육구의 경우 지난해 530명이 졸업 위원회 승인을 받아 졸업했다.
텍사스 교육위원회에 스타 시험을 납품한 업체인 ETS는 성명서를 통해 기술적인 문제에 대해 모든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ETS는 2016년부터 텍사스에 스타 시험을 납품하고 있다. 기술적인 문제는 2016년부터 나타나기 시작했다. 당시 1만 4,200여 학생들이 온라인에서 작성한 답이 자동적으로 삭제되는 문제가 발생하기도 했다. ETS는 이 일로 인해 텍사스 교육위원회로부터 57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았고, 시스템상의 문제를 수정하기 위해 1천 5백만 달러를 추가로 지출해야 했다. ETS는 올해 들어서도 텍사스 교육위원회로부터 10만 달러의 벌금을 부과 받았다.
텍사스 교육위원회와 ETS의 스타 시험 계약은 올해 6월 종료돼, 다시 공개입찰에 들어가게 된다. ETS가 텍사스 교육위원회와 다시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