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Main>Column>기타 칼럼들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8-25 01:09
죽음 준비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58  

죽음 준비

NGL Insurance 장례보험  /  2828 Forest Ln., #1155, Dallas, TX 75234  / TEL.469.867.0863

창조의 역사는 시간의 역사다.
역사의 시간은 직선적인 시간 관이 어야 한다. 즉, 아침이 있으면 저녁이 있고, 학생에게는 방학이 있지만 받드 시 개학날이 있고,시작이 있으면 끝이 있고, 태어남이 있기에 반드시 죽음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인간은 태어나면 서부터 어쩔 수 없이 죽음을 향해  지 금도 걸어가고 있는 것이다.
과거에 어떤 삶을 살았던가에 관계 없이 인간에게 공통으로 주어진 마지 막 목적지는 죽음이다. 사람에게 주어 진 숙명이 죽음이라면 언제 닥칠지 모 를 죽음이란 문제를 직시하고 대비하 여야 할 것이다.
오늘을 잘 사는 방법은 미래를 내다 보고 제대로 된 준비를 하는 것이다. 미리미리 준비하는 자, 모든 준비를 마치고 기다리는 자에게는 두려운 미 래는 사절한다. 방학숙제를 마친 학생은 개학날이 두렵지 않다.

인생은 숙제의 연속이다.
인생은 숙제의 연속인데, 이 숙제는 반듯이 숙제 검사가 있는가 하면 또한 받드시 상급이 있다는 것이다.
세상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당신 의 형상인 영을 불어 넣어 사람을 만 드시고 만물의 영장으로 이 땅에 살게 하셨는데 이제 우리의 영과 육의 숙재 를 다시한번 점검하는 시간을 갖길 원 하여, 양적인 준비를 다루기 보다 육 신의 준비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고 나누는 시간을 갖길 원합니다.

죽음준비
죽음 자체는 생명에 마침표를 찍는 것이다. 그러나 죽음에 대한 깨달음 은 나의 삶을 더욱 소중하게 느끼도 록 해주며, 삶의 우선순위를 다시한 번 되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따라서 의식이 맑을 때 마지막 날 들에 대한 준비를 해야 한다.  연습 과정이 없는 것이 죽음이기 때문에 죽음의 절정을 준비함으로써 평화롭 고 고통 없는 과정을 스스로 연출 해 야 한다.
죽음에 대한 철저한 준비는 인생 의 흐름을 걸러주는 가장 좋은 필터 의 역할을 한다. 내일이 꼭 다시 찾아 올 것이라는 보장은 어디에도 없다. 지금 보내고 있는 오늘이라는 시간이 내 생의 마지막 시간이 될지 모른다.
죽음이 준비된 자는 평화롭고 당당 한 죽음을 맞이할 수 있음은 물론 이고, 현재 영위하고 있는 삶의 시간 들을 더욱 의미 있게 채울 수 있다. 다시 말해 오늘의 풍요로운 삶은 내일이 준비된 자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행복한 Happy-ending은?
진정 행복한 죽음은 “영생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비로소 가능한 것이 다. 이 땅에서 100년도 체 안 되는 세월을 살면서 창조자이신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보내신 이의 곁으로 돌 아 간다는 확신을 가졌다면 돌아갈 곳에 대한 준비의 절반은 끝났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면 육신의 죽음은 어떻게 준비하고 있는가? 가장 중요한 영혼 은 구원 받았으니 육신은 어떻게 되 더라도 상관이 없다는 말인가?
많은 경우에 몸이 깨지면 영혼이 깨지는 것을 우리의 삶에서 종종 본 다. 그토록 중요한 영혼의 그릇 역할 을 감당했던 육신의 준비야말로 인간 본질에 대한 마지막 의무요, 책임이 며 영혼의 구원과 동일시 여겨야 하 는 ‘Happy-ending’의 필수 조건인 셈이다.

장례보험이란?
* 생명보험은 사람이 죽은 후에 약정 된 돈이 나와 시간이 지나면 그 값어 치가 떨어지지만,
* 장례보험은 현재의 서비스 비용으 로 가격을 고정하고, 이자 없이 나이 에 따라 10년 까지 매월 나누어 납부 한다.
* 불입 도중 상을 당하면 계약 당시의 금액 에서 불입하고 남은 돈만큼 원금 만을 낸다.
* 계약된 금액을 완납하게 되면 더 이상 내지 않고, 상을 당 하면 돈이 아닌 계약된 전체 서비스가 제공된다.
* 년 평균 7%의 인플레이션에 비교 하면 돈을 많이 절감하게 된다.

장례보험이 왜 필요한가?
* 본인이 필요에 의해 서비스 를 결 정함으로 물질적으로나 정신적 으로 유산이 되며 자녀들에게 경제적인 부 담을 덜어준다.
* 갑작스럽게 상을 당하여 오는 불 필요한 경비를 3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 장례방법에 대한 유언이 되며, 준비된자만이 누리는 평안함이 있다.

수의를 준비하면 오래 사는가?
* 옛날 장례는 본인의 수의 한벌 준 비로 끝이 나고, 모든 장례절차는 동 내 사람들의 몫이였다. 
* 마지막 죽음에 대한 준비를 해 놓았음으로 평안한 마음에 더 오래 산다는 의미일 것 이다.
* 그렇다면 현재 이민의 삶에서는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장례보험 입니다.

장례사역자가 하고 싶은 말!
* 그 동안 장례문화는 사람들의 관심 밖에 아무나 감히 넘볼 수 없는 비지 니스로 자리잡고 지금까지 필요 이상 의 많은 경비를 지불해 왔다.
* 이유는? 장례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고 전문인은 오로지 비지니스로만 이어저 왔다.
* 모든 사람에게 한번은 필연코 찾 아오는 죽음과 육신의 처리 과정에 있어서,
* 비즈니스 대상이 아닌 섬김의 대상 으로 영혼의 그릇인 육신의 마무리 과정을 섬기는 새로운 장례문화가 정착되길 소망합니다.

[장례 준비] 이렇게 하세요
* 본인이 준비해야 하는 사항?
* 소망서를 작성 보관
* 유언장 작성(영상으로 남겨놓아도 좋음)
* 묘지, 장례보험, 생명보험등 확인
* 영정사진(90% 준비가 없다)
* 수의:
  (양복이나 군복, 와이셔츠, 텍타이)
(여자는)한복이나 양장과 속옷.
* 사진: 본인을 중심으로 온 가족들 사진 (메모리 동영상 제작을 위함)

* 본인의 약력 (예문)
*(  )년(  )월(  )일(  )에서(  )님과
  (  )님의 (몇째) 아들로 출생.
*(  )년 (  )월(  )일 (  )씨와 결혼, 
  슬하에 (  )남 (  )녀와, (  )명의  손을 두심.
*학교나 (근무 경력을 기록)
*(  )년 (  )월 도미, 달라스에 정착,
*(  )년 (  )월(  )교회에서 침례
  (  )의 직분으로 신앙생활.
*(  )년 (  )월 (  )일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소천.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