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피부의 신비
  도넛샵 매매
  한인 여성 연루 달라스 …
  도넛캐쉬어 구인
  2017 코리안 페스티벌 10…
  세탁소 구인
  대학 학자금 크레딧
  취업 영주권 인터뷰 준…
  자동차 보험
  텍사스 스테이트 페어 …
Main>Column>종교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9-16 04:31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신 목적 (마5:14-16)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65  

제목 : 하나님께서 나를 구원하신 목적
본문 : (마5:14-16)『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산위에 있는 동네가 숨기우지 못할 것이요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마5:13절에서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다'라는 말은 소금이 음식물 속에 들어가 그 맛을 고르게 함과 같이 '너희 말'을 은혜 가운데 고르게 하여 서로 '화목'하게 하는 자이며 마5:14절에는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라는 말은 너희는 세상에서 착한 행실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본을 보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이며 구원 받은 성도의 본분, 곧 하나님께서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의 은혜로 말미암아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를 '구원하신 목적'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예수님은 빛이 무엇인가를 요한복음 1장 1절에서 이렇게 설명합니다.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이어서 1장 14절에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요1장 5절에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그는 참 빛이신 예수 그리스도, 곧 그 빛은 '말씀'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너희는 세상에 빛이라'라는 이 의미는 롬13:12절에 '어두움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자'
갈3:27절에 '그리스도와 합하여 세례(침례)를 받은 자는 그리스도로 옷입었느니라' 고 말씀하고 있듯이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라고 하는 것은 예수를 나의 구주로 고백했다면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빛'이 무엇인가를 설명하기 위하여 사람이 등불을 켜서 발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위에 두어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추게 하는 것과 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추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소금으로 '고르게 하는 말'(막9:50), '화평케 하는 말'(골4:6)을 가지고 화목하게 하는 직책을 충성스럽게 감당하여야하며 또한 우리는 빛으로서 '착한 행실'(마5:16)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마5:13-16참고)
'너희는 세상의 빛이다' 우리가 세상 어두움을 밝게 비취게 되면 사람들에게 '착한 행실'로 나타나게 됩니다. 주님께서는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세상의 '빛'이다 라고 말씀하시고 빛을 비추는 방법을 말씀하여 주십니다. (마5:17)『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신 목적 중에 하나는 (마1:21)『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자기 백성들을 죄에서 구원하러 오셨습니다
또 하나 예수님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오신 것이 아니라 오히려 완전케 하기 위해 오셨습니다. '완전케'라는 말은 완성시키다, 더하다, 즉 과거 완전치 못했던 율법을 새로운 어떤 것을 더하므로 완성시켰다는 뜻입니다. 예수님께서 오신 것은 구약의 율법을 폐하기 위해서가 아니고 구약의 율법에 새로운 어떤 것을 더함으로 그 율법을 완전케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약의 모세의 율법은 츌애굽기 20장-레위기 27장에 기록되어 있는 십계명, 제사법, 할례, 각종 절기, 규례, 법도, 정결법 등 하나님이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명하신 규례와 법도와 율법(레26:46) 곧 계명(레27:34)을 말합니다.
많은 믿는 사람 가운데 어떤 이는 이런 구약의 율법들을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심으로 다 이루어졌고 또 그리스도께서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셨기(롬10:4) 때문에 모두 폐하여 졌다고 말합니다.
더 나아가서는 갈2:16『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줄 아는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고 하는 말씀을 근거로 해서 성도는 율법을 지키고 행하므로 천국에 가는 것이 아니고 예수를 믿음으로 천국에 들어가기 때문에 율법은 안지켜도 구원을 받을 수 있다고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르치고 있는 사람은 하나님의 율법을 모르거나 아직 초보 수준이라고 봐야 합니다.
다시 마5:17을 봅니다.『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나 폐하러 온 줄로 생각지 말라 폐하러 온 것이 아니요 완전케 하려 함이로라』     
물론 구약의 율법 중 짐승을 잡아 피 뿌리는 제사법, 할례법, 각종 의식 법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 위에서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이미 성취되었으므로 더 이상 지키지 않아도 됩니다. 마5:17절에서 율법을 완전케 하신 이 율법은 무엇입니까? 마5:21-7:6절까지 입니다.
시내산의 율법에 '완전케한 율법'은 주님께서 다시 오실 때까지는 바뀌지 않습니다.
(마5:18)『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사도바울은 롬10:4절에서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고 하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완전한 율법을 완성시키셨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완전케 한 율법을 야고보는 1:25절에서 '자유하게 하는 온전한 율법'이라고 하며 베드로는 요6:68에서 '영생의 말씀, 유다서 1:3절에세 '믿음의 도'라고 하며, 사도바울은 행20:24절에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시내산에서 모세를 통하여 주신 말씀(출20장-레27:34절)을 '모세의 율법'이라고 합니다.
이 율법은 애굽에서 구원받은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지키라고 주신 아버지의 말씀입니다.
(창2:7)『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된지라』 처음 사람인 아담을 지으셨습니다.   
그리고 (창2:16-17)『여호와 하나님이 그 사람에게 명하여 가라사대 동산 각종 나무의 실과는 네가 임의로 먹되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 하시니라』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는 날에는 정녕 죽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담이 선악과를 따먹은 결과는 에덴동산에서 쫓겨 났습니다. 창5:5절에 아담은 930세를 살고 죽었다고 했습니다. 에덴 동산에서 쫓겨난 후에 한 번도 에덴 동산에 들어가지 못합니다.   
(창3:24)『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     
이스라엘 백성이 시내산에서 율법을 받고 광야생활(광야교회:행7:38참고)을 38년 동안 하게 됩니다. 그 중에 가나안 땅에 들어간 사람이 있고 들어가지 못한 사람이 있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유1:5참고) 애굽에서 구원을 받았으면 반드시 가나안땅에 들어가야만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가나안 땅에서 이스라엘 백성을 왜 구원하셨을까요?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에 들어가도록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런데 들어가지 못한 사람이 있었는데 (시95:10-11)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내가 사십년을 그 세대로 인하여 근심하여 이르기를 저희는 마음이 미혹된 백성이라 '내 도'를 알지 못한다 하였도다 그러므로 내가 노하여 맹세하기를 저희는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도다』'내 도'를 알지 못해서 즉, 하나님의 말씀인 '시내산의 율법'을 몰랐다는 이 말의 뜻은 애굽에서 구원하신 하나님께서 설마 '율법'을 지키지 아니했다고 해서 가나안땅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하실 어리석은 하나님은 아니실 것이라고 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다 멸망 받았습니다.
오늘날 신앙생활하는 성도들 가운데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내가 어떻게 구원받았는데/ 예수님의 피 값을 지불하고 구원받았는데 애굽에서 나와 가나안 땅에 들어가지 못한 이스라엘 백성과 똑같은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유다서 1장5절에서도 똑같은 말을 하고 있습니다.『너희가 본래 범사를 알았으나 내가 너희로 다시 생각나게 하고자 하노라 주께서 백성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을 애굽에서 구원하여 내시고 후에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멸하셨다'고 말합니다.       
무엇을 믿지 아니했습니까? 유1:3절에 답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에게 단번에 주신 '믿음의 도'입니다. 믿음의 도(시내산의 율법)을 지키지 아니 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시내산에서 율법을 반포하시고 그 율법을 지키라고 '명령'하십니다.
(신27:9-10)『모세가 레위 제사장들로 더불어 온 이스라엘에게 고하여 가로되 이스라엘아 잠잠히 들으라 오늘날 네가 네 하나님 여호와의 백성이 되었으니 그런즉 네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을 복종하여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그 명령과 규례를 행할찌니라』         
하나님 아버지의 말씀은 '명령'으로 나타납니다. (요12:50)『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성도는 반드시 하나님의 율법을 지켜야 한다고 가르치면 '율법 주의자'라고 합니다. 국가의 법도 지키라고 만든것입니다.
시편1편입니다.『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사람은 (시1:3)『저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시절을 좇아 과실을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 행사가 다 형통하리로다』
(시1:6)『대저 의인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의 길은 망하리로다』       
의인은 여호와의 율법을 묵상한 사람이고 악인은 그 율법을 지키지 아니한 사람입니다.
우리가 믿는 하나님은 구약시대와 신약시대에 다른 모습으로 나타나십니까?
구약시대에도 하나님의 말씀(율법)에 기준하여 심판하시고 신약시대에도 여전히 하나님의 말씀에 기준하여 심판하십니다.
사도바울은 빌립보 교인들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빌2:12)『그러므로 나의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가 나 있을 때 뿐아니라 더욱 지금 나 없을 때에도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성시교회 박병만목사 (214-874-5186)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