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영화 ‘라라랜드’ 콘서…
  나는 미치고 싶다
  2016년 IRS 감사 통계 자료
  발레, 재즈댄스, 힙합… …
  도넛샵 매매
  SB4 실행 앞둔 북텍사스 …
  “재향군인병 감염됐다…
  달라스-포트워스 ‘물가…
  여름을 보내면서
  달라스 동포사회, 허리…
Main>Column>세무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06-03 04:10
세금 환급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4,415  
이제 이곳은 확연하게 여름으로 접어드는 때이다. 벌써 한낮에는 90도를 상회하고 얼마 안에는 100도를 오르내리는 본격적인 여름이 될 것이다. 세금 보고 시즌이 지난 이즈음에 다가오는 세금보고를 위하여 특별히 세금 환급을 위한 몇 가지를 거론 하고자 한다. 지난 2016년 세무보고 시즌에도 총 1억 4천만 개인 세무보고서 중에서 1억을 상회하는 세금 환급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평균 환급 금액은 건당 $2,700 이라고 한다.

이곳 미국 국세청에서는 한국과 다르게, 일정 항목의 크레딧은 산출된 세액이 마이너스(-) 가 되어도 환급하여 준다. 즉, 한국은 본인이 낸 세금 한도 내에서 최종 결정세액과 미리 원천 징수한 금액의 차액을 환급하여 주기에 추가 환급은 존재 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Child Tax Credit(미성년 자녀 양육비 성격) 또는 EITC(저소득층에게 지불되는 보조금) 등을 적용한 후에, 그 환급액이 본인이 낸 세액보다 많더라도 돌려 주게 된다.  이는 곧 정부의 보조금 성격을 띠기 때문이다.

부양가족 공제는 보통의 경우 아이들은 부양가족 이고, 부양가족 한 명당 2017년 기준으로$4,050이 공제 가능 하다. 그리고 아이가 부양가족이 되는 것은 2017년에 태어난 아이부터 유효 하다. 추가로 부양가족은 아이(들)에게만 국한 하는 것은 아니다. 소정의 부양가족 테스트에 합당하면 추가 부양가족 공제가 가능 하니 검토를 통해서 연로하신 부모님 부양가족 포함도 검토 대상이다.

미성년 자녀 양육비는 부양가족 자녀 중에 2017년 말까지 17세 이하이면 각각 자녀에게$1,000까지 텍스 크레딧이 가능하다. 만약에 소득 금액 등의 이유로 전체 크레딧을 받지 못하면 additional child tax credit을 통해서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이러한tax credit은 실질세금을 상계하는 역할을 하기에, 소득 공제와는 확연하게 차별 된다. 부언 하자면 소득공제는 일정 금액의 소득을 줄여 주지만, 텍스 크레딧은 세금 자체를 줄인다는 의미 이다.

부양가족 케어 크레딧은 앞에 거론한 미성년 자녀 양육비와는 별개로 부양하는 자녀가 13세 이하이고 그 자녀(들)에게 필요한 데이케어 혹은 에프터 스쿨 등에 지불한 금액이 있으면 해당 된다. 한가지 주지할 것은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직업을 찾는 기간 중에만 신청이 가능한 혜택이다.

저소득 보조금 (Earned Income Tax Credit) 은 특별히 숙지하기를 바란다. 이 텍스 크레딧을받으려면 우선 몇 가지의 자격요건이 수반 되어야 한다. 그 중에 가장 우선 되는 것은 현재 직업을 가지고 있고 2017년 기준으로 연 소득이 부부 합산해서 보고 할 경우 $53,930 보다 적으면 보조금 지급 대상이 된다 만약에 부부합산 보고가 아닌 경우에는 $48,340으로 조정 된다. 부부합산 보고에3명의 부양하는 자녀가 있다면 올해에는 $6,318까지 보조금으로 텍스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본인에게 해당 되는 사항인지 알아 보려면 IRS싸이트에 접속 하여서 EITC Assistant Tool로 확인 가능하다.

입양 보조금 (Adoption Credit) 은 만약 2017년중에 자녀를 입양 하였으면 입양에 따른 전반적인 비용을 텍스 크레딧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세금 보고 시에 1040에 첨부하는form 8839를 첨부해서 작성 하면된다. 2017년 경우 $13,570까지 보조금이 지급된다. 하지만 연 소득이 $203,540을 초과 하면 적은 금액의 보조금을 받게 된다.

교육비 보조금은 2017년중에 본인 혹은 가족 중 누군가 인가된 대학 등에서 학비를 지불하였다면 텍스 크레딧을 받을 수 있다. 이는 보통 American Opportunity Tax Credit 이나 Lifetime Learning Credit으로 구분해서 신청 가능하다. 만약에 American Opportunity Credit이 지불할 세금 액수 보다 많을 시에는 $1,000까지 환급이 가능 하다.

학비 대출 이자 (Student Loan Interest)는 해당되는 학비 대출 이자를 지불 하였다면 그에 따른 소득 공제가 가능 하다. 주지할 것은 혹시 1040 작성시 Itemize deduction file을 하지 않아도 해당 되고, 소득금액 산출 전에 포함 되어서 소득금액(Adjusted Gross Income)이 정해진다.

위에 설명된 것들은 대부분 아이를 가진 부모님들 입장에서 가장 보편적인 예를 정리한 것이다. 부디 자세한 검토를 거쳐서 이곳 미국정부가 제공하는 혜택을 빠지지 않고 누리길 바란다.

박운서 CPA  (214)-366-3413  SWC Business Services, Inc.  2625 OldDenton Rd., #508 Carrollton, TX 75007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