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신분도용 피해 범죄기…
  DPS 방문 전 ‘사전 예약…
  ‘우주여행’ 체험 Perot …
  “4 온스 미만 마리화나 …
  2017 코리안 페스티벌, 일…
  이민국의 H-1B RFE 남발 비…
  점을 빼고 싶을때
  삶의 질
  이사 비용 세금공제 (Movi…
  가을 건조증
Main>Column>세무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1-04 01:16
Tax 관련 서류 보관 (Record Keeping)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32  
Tax 관련 서류 보관 (Record Keeping)

황도기 공인회계사

달라스에는 가을이 있는지 없는지 여름에서 바로 겨울로 접어드는 느낌이다. 언제 여름이 지나간는지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때론 으씨시한 한기마저 든다. 이제 올해도 한 달 남짖 남았다.  11월에 들어선 지금부터 2017년 Income Tax에 대해 미리 계획하고 관련 자료들을 잘 정리하고 챙겨 놓아야 할 때이다.
자료들을 정리 잘 보관함으로써 Tax Return을 쉽게 준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만약의 IRS 감사에 대해 미리 잘 대비하는 하나의 방책이 될 수가 있다. Tax 관련 자료를 정리 보관하는 데 있어서 IRS에서 특별한 형식을 요구하지는 않는다. 따라서, 연방 소득세 보고에 영향을 줄 수있는 사항이라면 어떤 형태의 서류이든 정돈하여 안전한 곳에 잘 보관해 두는 것이 중요하며, 연도별로 소득에 해당하는 것과 비용에 해당하는 것으로 구분하여 별도의 봉투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여러 모로 잇점이 있다. 이러한 Recordkeeping을 잘 유지함으로써 소득의 근거를 파악하며, 비용 지출에 대해 빠드리지 않고 기록을 유지하게 되며, 자산(Assets)을 취득한 경우 원가(Basis)에 대한 필요한 기록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개인의 경우 일반적으로 Tax Return 항목과 연관된 자료들을 최소한 3년 동안 보관해야 하며, 소득과 비용(세금 공제관련)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는 기본적으로 보관하여야 하며, 집이나 투자자산이 있는 경우 이와 관련된 서류 또한 보관하여야 한다.
- 소득(Income) 관련: Form W-2, Form 1099, Bank Statements, Brokerage Statements, Form K-1
- 비용(Expenses) 관련: Sales Slips, Invoices, Receipts, Canceled or imaged checks 또는 Payment에 대한 기타 증빙 서류들, 교회 헌금이나 기부금에 대한 자선단체의 서면 확인서
- 집(Home) 관련: Closing Statements, Purchase and Sales Invoices, Payment 증빙, 보험 기록, 리모델링이나 Improvement 비용에대한 영수증
- 투자(Investments) 관련: Brokerage Statements, Mutual Fund Statements, Form 1099,          Form 2439, IRA 거래 내역
- 임대 자산에 대한 기록(Rental Property Records)
- 기타: 의료비 공제나 자선 단체 봉사와 관련하여 운행한 자동차 Mileage logs 등 세금 Deducts 또는 Credits에 대한 증빙 서류

비지니스의 경우 수입과 지출에 대한 모든 거래 내역을 일목요연하게 기록 - 장부정리 (Bookkeeping)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거래의 근거가 되는 서류들 역시 잘 보관하여야 한다. 대부분의 비지니스의 경우 비지니스 Checkbook이 거래 기록의 주요 근거가 됨으로써 Checkbook 기록 관리 유지가 필요하다. 비지니스에 있어서 구매, Sales, Payroll 및 기타 모든 거래에는 Invoices 나 영수증 등 관련 근거 서류가 있게 마련이다. 이러한 근거 서류에는 Sales Slips, Paid Bills, Invoices, Receipts, Deposit Slips 그리고 Canceled Checks등이 있으며, 이러한 서류들이 장부정리와 세금보고의 근거가 되기 때문에 서류 보관이 매우 중요하다. 비지니스 거래 관련 서류 역시 개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연도별로 수입과 비용 항목으로 구분하여 별도 박스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비지니스관련 보관해야 할 주요 서류는 다음과 같다.
- 수입(Gross Receipts): 비지니스가 벌어드리는 모든 수입에 대해 금액과 원천(Source)를 보여주는 근거 서류로서 Cash Register Tapes, Bank Deposit Slips, Invoices, Credit Card Charge Slips, Form 1099-MISC
- 물건 구매(Purchase): 구매란 고객에게 되팔기 위해 사온 물건에 대해 지불한 금액, 즉 매출원가를 보여주는 근거 서류로서 Canceled Checks, Cash register receipts, Credit Card Sales Slips 및 Invoices
- 비용(Expenses): 구매와는 별도로 비지니스 운영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일반경비 지출에 대한 증빙 서류로서 Canceled Checks, Cash Register Tapes, Account Statements, Credit Card Sales Slips, Invoices, 소액 현금 지급에 대한 Petty Cash Slips, 비지니스 용 차량 운행에 대한 Mileage Logs
- 자산(Assets): 비지니스 용으로 구입한 건물, 기계 장치, 가구에 대해서는 매년 감가상각비 계산의 근거가 되며, 또한 이러한 자산을 팔 경우 양도 차익을 계산할 수 있는 근거 서류로서 Purchase and Sales Invoices, 부동산 Closing Statements, Canceled Checks

비지니스가  직원을 고용하여 급여를 지급하는 경우에는 Employment Tax 관련 기록들은4/4 분기 에 대한 Payroll Tax 보고후 최소 4년간은 보관하여야 한다. 급여 지급 내역, 직원 개인 정보, W-2 와 W-4, Tax Return사본 등을 보관하여야 한다.
세금과 관련된 거래 내역과 근거 서류들을 잘 정리하여 보관하는 것이야 말로 정확한 세금 계산과 절세의 지름길이며, 만일의 경우인  Audit에 대해 미리 대비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중에 하나가 될 것이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