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선교하러 갔다가 오히…
  22개월의 대장정, 달라스…
  “젊은이들에게 그리스…
  탈루소득(Unreported Income)…
  세무관련 보안
  도넛샵 주말 캐셔 구인
  IRS세금관련 벌과금 (IRS P…
  학생들 파티 즐기던 3층 …
  텍사스 교회들, 총기참…
  ‘성소수자 평등 지수’…
Main>Column>세무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7-11-25 02:24
세무관련 보안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220  
세무관련 보안

박운서 CPA

지난 주말에는 올 한해 시즌을 마감한 LPGA여자 프로 골프대회를 통해서 고국낭자 박성현 선수가 39년만에 LPGA 투어 3관왕을 석권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올해가 LPGA 데뷰 첫해로 신인상은 물론이고 상금왕과 올해의 선수상까지 수상하며, 1978년 낸시 로페즈 선수에 이어 39년만에 3관왕을 달성한 선수가 됐다. 비록 시즌 마지막 대회에서 우승을 놓쳐서 올해 평균 타수 1위와 CME 글로브 포인트 부문 1위는 미국의 렉시 톰프슨에게 내 주었지만, “남달라”라는 별명이 어울리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낭자이다. 원래 목표는 신인상이 전부였는데 라며 앞으로 시즌을 더욱 기대하게 하는 진솔함도 엿보게 했다.

이번 칼럼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IRS와 각주의 세무 당국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National Tax Security Awareness Week (세무 관련 정보 보호 주간)”에 관하여 논해 보겠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고 크고 작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납세자들에게 세무 관련 정보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하면서 2018년도 세무보고 시즌을 대비하는 의미 이기도 하다. 오는 11월 27일부터 시작 되며 한주간 동안 개인 혹은 비즈니스 납세자에게 사이버 범죄에 연루되지 않게 하려는 의도가 주 목적이다.
관련 행사와 연계하여 IRS 그리고 해당 주 세무 당국들은 세무에 관하여 정보가 새어 나가지 않도록 모든 심혈을 기울일 것을 강조하면서, 이는 납세자, 세무관련 종사자, 그리고 관련한 세무 사업체가 공동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한다.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에 참여 할 것으로 예상 된다. 하지만 이 때에 주의를 기울이지 아니하면 사이버 범죄자들이 중요한 정보를 취합하여, 그 정보를 이용하여 정보가 노출된 납세자에게 큰 손해를 입힐 수 있음을 주의 하여야 한다.
한번 신상정보가 노출되면 어떠한 일에 휘말리게 될지 알 수 없게 된다. 부디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서 미리 예방에 힘쓰도록 해야 한다. 최근 IRS의 부단한 노력으로 타인의 신상정보를 이용한 세무보고서가 2015년도 보다 2/3 수준으로 격감 하였다. 보통의 사이버 범죄자들은 이름, 주소, 그리고 소셜 시큐리티 번호 정도만으로 범죄를 저질렀지만, 앞으로는 이를 토대로 더욱 자세한 정보까지 손을 뻗칠 것으로 보인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세무 관련한 정보 보안을 위해 중요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거론한다.
개인정보 보안에 힘쓰는 노력이 필요하다. 연말을 맞이 하면서 인터넷에는 온라인 쇼핑을 유도하는 정보가 차고 넘치게 된다. 이때를 이용하여 사이버 범죄자들은 납세자들의 중요한 정보인 크레딧 카드 정보, 은행계좌 정보, 그리고 소셜 시큐리티 번호 등을 노리고 있음을 인지 해야 한다. 가능하면 모든 온라인 접속에 필요한 비밀번호 설정 시에 쉽게 접할 수 있은 것 보다는 되도록 본인만이 공유하는 고유한 번호나 부호 등을 통한 비밀번호 설정을 추천한다. 평상시에 소셜 시큐리티 카드를 소지하지 말고 안전한 곳에 보관 하는 것도 중요하다. 요사이는 와이파이 접속이 가능한 지역이 차고 넘치고 있으나, 많은 사람들이 이를 공유하는 지역에서는 비밀번호를 통한 접속은 삼가 하면 좋겠다.
끊임없이 전달 되는 피싱 이메일, 피싱 전화, 그리고 피싱 문자를 잘 구분 하여서 대처하여야 한다. 확인 되지 않은 이메일을 받고 그에 첨부된 파일을 오픈 할 때는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번의 잘못된 접속으로 상상을 초월하는 결과가 생길 수 있음을 인지 해야 한다. 중요한 사항은 IRS는 어떠한 경우에도 납세자에게 이메일이나 전화로 개인의 신상 정보를 묻지 않는다. IRS를 사칭해서 소셜 시큐리티 번호나 은행 정보 등을 취하는 사기 행각에 말려 들지 않기 바란다.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신상 정보가 노출 되었다면, 크레딧 모니터링 서비스, 은행 계좌 동결, 그리고 암호를 바꾸는 등의 후속 조치를 추천한다. 개인 뿐만 아니고 크고 작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사업자도 EIN 번호 보호에 주의 하여야 한다. 개인에게는 소셜 시큐리티 번호가 있고, 법인체는 EIN 번호가 부여 된다. 개인이 소셜 시큐리티 번호가 노출 되지 않게 잘 보호 하는 것 같이 법인들도 EIN 보호에 노력을 해야 한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