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게시물이 없습니다.
Main>Column>세무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4-07 01:21
IRS LETTER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7,023  

IRS LETTER

박운서 CPA
JANE KIM <jk.pakcpa@gmail.com>

올해도 어느덧 세금보고 시즌의 마무리 단계에 이른 것 같다. 미국이 중국에게 관세 폭탄 심지에 불울 붙이며 시작된 미 중국간의 무역 전쟁이 심상치 않아 보인다. 중국도 미국산 생필품에 관세 부과를 한다고 하자, 이번에는 미국에서 의류, 신발, 장난감 등에 고율 관세를 확대 하려는 지경에 이르렀다.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을 보유한 이 두 나라의 행보는 미국 중국 교역뿐만 아니고 세계적으로 보호 무역이 강해지게 되고 어쩌면 온 세계에 피해를 끼칠지도 모르겠다. 더 나아가 이달 중 미 재무부가 환율보고서 발표 예정인데 중국을 환율 조작국으로 지정할 기미를 보이고 있다. 만약 조작국으로 지정되면 중국도 보유한 상당한 금액의 미국 국채를 내다 팔겠다고 하니 심히 우려 되는 모양새이다. 이렇게 미국과 중국이 서로 주먹을 주고 받으며 본격적인 무역전쟁에 돌입하는 것은 아닌지 두루 어수선한 심정을 피할 수 없다. 부디 이곳에서 크고 작은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우리 독자들에게 커다란 피해가 없길 바랄 따름이다.
이번 기고에는 상당히 많은 납세자들이 세무당국으로부터 편지를 받게 되는 이슈에 대해 논해보고자 한다. 매년 미 국세청 (Internal Revenue Service)에서는 수백만 통의 편지를 납세자들에게 보내고 있다. 하지만 그러한 편지를 받는 것에 너무 미리 걱정을 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래에 나열한 몇 가지 대처 방법을 잘 숙지 하면, 혹시 우편함에 도착한 IRS 편지에 현명하게 대처 할 수 있다.
우선 절대 당황하지 말기 바란다. 대부분의 경우 간단한 질의이며, 통상적으로 그리 큰 이슈가 아닌 경우가 대부분이다. IRS에서 납세자에게 보내오는 편지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다. 대체로 받게 되는 편지의 내용은 미납된 세금 청구, 기 보고된 세금보고에 수정 사항 안내 혹은 보고된 내용에 관한 추가 질의 등이다. 아울러 편지의 내용은 받는 납세자의 개인적인 신상 혹은 세금 보고 상황 등 나름의 상세한 이슈 등을 거론 하게 된다. 
통상적으로 납세자가 받게 되는 편지에는 상황에 따라 질의에 관한 답변하는 방법이 안내되며 그에 따른 답변을 성실하게 이행하면 된다. 받은 편지가 수정을 요구하는 내용인 경우에는, 납세자는 세금보고 시에 사용한 자료와 받은 수정사항을 재검토 하여서 답변 하여야 한다. 만약에 IRS 수정사항에 의의가 없을 시에는 추가 세금 납부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경우 추가 답변을 할 필요가 없다.
하지만 IRS 수정사항에 의의가 있을 경우에는 추가 답변을 잘 준비해서 답변 하여야 한다. 첫째로 중요한 점은 답변은 IRS에서 질의 한 내용에 한해야 한다. 추가로 준비 할 수 있는 서류 또는 적절한 정보 등을 첨부한 후, IRS가 해당 사안에 대한 충분한 고려를 할 수 있는 답변서를 작성하여, 수취한 편지의 하단 부분을 절취한 후 동봉해서 IRS로 발송 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답변서는 최대 30일 이내에 수취한 편지의 왼쪽 하단부에 있는IRS 주소가 표시 되어있는 곳으로 우편으로 보내야 한다. 보통우편 First Class Mail보다는 수취인 확인 등이 동반되는 Express/Priority Mail 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부분 경우 납세자가 수취한 편지는 IRS 지역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전화통화 등을 하지 않고도 해결 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떠한 경우든 납세자가 질문이 있으면, 수취한 편지의 오른쪽 상단에 표시된 전화번호로 통화해서 질의 할 수 있다. 전화 통화 시에는 받으신 편지와 해당 세금 보고서 등을 준비해서 통화 하는 것도 중요하다. 특별히 IRS와 주고 받은 편지 등은 잘 보관하여 추후에 발생 할 수 있는 추가 질의에 미리 대비 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위의 거론한 방법 등을 잘 숙지하여서, 추가로 정보가 필요 하면 IRS 에서 발행하는Publication 594 (IRS notices and bills) 혹은 Publication 17 (information about penalties and interest charges)을 참고 하기 바란다.
마지막으로, 수취한 편지에 대해 잘 대처 하여야 함은 거론할 필요 없는 기본 이지만, 모든 세금보고를 처음부터 꼼꼼하게 잘 준비 하여서, IRS로부터의 편지 수취를 사전에 방지함은 그 무엇 보다 중요하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