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사소개 | 코리안저널을 시작페이지로
 
로그인 | 회원가입
클릭 클릭 많이 본 뉴스
  국익 기여자 취업 이민 2…
  메디케어 가입시 알아둘…
  자영업세(Self-Employment Tax…
  포트워스한인회 제24대 …
  음모설 (Conspiracy Theory)
  “백의의 천사, 동포사…
  한인전문가네트워크, ‘…
  달라스 한인회, ‘태권…
  뭐가 불만인데?
  “한인사회·경찰국, 친…
Main>Column>세무
달라스 칼럼
 
작성일 : 18-09-08 00:45
IRS로부터의 Notice를 받는 경우
 글쓴이 : 코리안저널
조회 : 1,952  

IRS로부터의 Notice를 받는 경우 

황도기 공인회계사
(214) 351-1757 / 2639 Walnut Hill Ln., #101, Dallas, TX 75229

IRS직원을 사칭하며 밀린 세금이 있으니, 이를 지금 해결하지 않으면 법적 조치가 바로 취해질 것이니, 당장 카드 결제를 요구하는 사기 전화(Scam Phone Call)가 아직도 성행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기 전화에 말려들어 피해를 입는 일이 없도록 IRS에서는 지속적으로 공지하고 있다. 혹시 이런 유형의 전화를 받게 되는 경우, 사기성 전화이니 응대하지 말고 전화를 바로 끊어 버리는 것이 요망된다.  IRS에서는 납세자가 알지도 못하는 사안에 대해 절대 전화를 걸어 밀린 세금을 바로 납부하라고 하지 않는다. 만약에 전화를 하는 경우가 있다면, 전화하기 전에 관련 사안에 대해 서면 Letter 또는 Notice를 납세자에게 미리 송부하는 것이 IRS의 업무 처리 절차이다.

요즈음 또한 IRS를 사칭한 이메일을 통해 컴퓨터를 해킹하려는 사례도 보고되고 있다. IRS에 Unpaid Balance가 있으며, 이와 관련 첨부된 Billing Invoice를 다운로드하라는 이메일를 혹시 받게되면 절대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안된다. 클릭 다운로드하는 순간 Virus가 침투하여 컴퓨터 안에 있는 주요 정보를 해킹하게 된다. IRS에서는 절대로 이메일을 보내지 않으며, 내 이메일 주소를 IRS에서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이런 류의 이메일을 받게 되면 즉시 Delete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 
 
IRS에서 세금 보고서를 접수하고 처리하는 과정에서 세금 보고서 상에 잘못이 발견되거나 의문 사항이 있을 경우 납세자에게 서면 통보를 하게 된다. 이렇게 해서 IRS는 매년 수백만 통의 편지나 통지서를 납세자들에게 발송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여러분이 불안해 할 필요는 없다. 이러한 편지나 통지서와 관련해 IRS Office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을 하지 않고도 쉽게 해결될 수 있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IRS로부터 편지를 받았다고 해서 미리 겁먹고 두려워 할 필요는 없으며, 혹시 IRS로부터 편지나 Notice를 받을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참고하여 관련 사안을 처리하면 될 것이다.

1. IRS가 납세자에게 통지서를 보내는 데에는 여러 이유가 있다. 밀려 있는 세금이 얼마인지 통보하면서 납부를 요구하기도 하고,  제출된 세금 보고서의 변경 사항이나, 빠드리고 미처 신청하지 않은 세금 환급 사항을 신청하라고 통보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EIC자격이 있는 데 EIC 환급 신청을 안한 경우에 EIC 신청 자격을 친절히 통보해 주기도 한다. 물론 의문이 있는 특정 항목에 대한 추가 정보나 자료를 요구하기도 한다.  통지서는 일반적으로 Tax Return이나 Account 상 의 극히 특정 사항(very specific issue)에 한한 것들이다.
2. 각각의 편지나 통지서에는 구체적인 지시 사항이 나와 있다. 이 지시 사항을 읽어 보면  IRS가 무엇을 요구하는 것인지, 또 이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기 위해  조치해야 할 사항이  무엇인지 알 수가 있다.
3. 만약 수정 /변경통지서 (Correction Notice) 를 받게 되면, 이 통지서 상에 언급된 사항을 보고된 Tax Return 과 하나 하나 비교 검토할 필요가 있다. 예로서, 부부 공동인데 부부 별도로, 또는  부양가족 수가  Three인데 Two라든지, 은행으로 부터 받은 이자 소득이 빠져있었는지 등 확인 과정이 필요하다. 제출된 세금 보고서의 내용이 어떤 연유에서 IRS의 Data와 상이한 경우가 있을 수 있다.
4. 만약 IRS에서 제시한 수정/변경 사항에 수긍 동의한다면, 세금을 추가로 내야할 것이 없는 한 일반적으로 별도 회신을 보낼 필요가 없으며 IRS에서 자동 변경 처리한다.
5. 만약 IRS에서 임의로 수정 변경한 사항에 대해 동의 받아 들일 수 없을 경우에는 IRS요구 사항대로 회신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즉, 왜 내가 동의할 수 없는지 이유를 설명하는 편지를 보내야 하며, IRS에서 재고해 주기를 바라는 서류나 정보를 편지에 포함해야 한다. 편지를 회신할 때에는  IRS에서 온 편지 첫 번째 페이지 점선 하단 부분(bottom tear-off portion)을 짤라 동봉해야 본건 담당자에게 쉽게 전달 처리된다. 회신을 보낸 후 IRS답신을 받기까지 최소 30일은 기다려야 한다.
6. 대부분의 경우 IRS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하지 않아도 쉽게 처리될 수 있다. 그러나, 의문 사항이나 질문이 있을 경우 편지 우측 상단에 나와 있는 번호로 전화를 걸어 사안을 보다 명확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전화를 걸 때는 보고된 Tax Return 사본과 IRS 편지를 옆에 두어 의문사항에 대해 IRS가 잘 응할 수있도록 ready되어야 한다.
7. IRS의 모든 편지 사본들을 관련기록이나 자료와 함께 보관해야 함이 중요하다.
8. IRS의 통지서나 편지는 반드시 우편으로 발송되며, 납세자의 Accounts 나 Tax Returns과 관련해서 IRS는 E-mail을 발송하지 않는다. 따라서, IRS로부터 E-mail을 받을 경우 이는 IRS를 사칭한 사기(Scams)임을 유의하여야 한다.
IRS의 Notice를 받게 되면 이 Notice의 근거나 궁극적으로 IRS가 달성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IRS의 편지나 Notice에는 일반적으로 편지 우측 상단에 CP(Computer Program)라고 하는 Notice Number가 있다. CP xxx 를 확인하면  IRS가 왜 이 편지를 보냈는지 그리고 IRS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


 
   
 

    2828 Forest Ln., #2325 Dallas, TX 75234 | E-mail: kjdtx21@yahoo.com | 전화번호 : 972-406-2800 | 등록일자 : 2010년 3월10일 | 발행·편집인 : 김종호
    모든 콘텐츠를 커뮤니티, 카페, 블로그 등에서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Copyright by KOREAN JOURNAL N. TEXAS